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오석"국정과제 평가에 섭섭해 말라"…확대간부회의서 밝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주재한 확대간부회의에서 지난 5일 국무조정실의 연두 업무보고의 국정과제 평가에서 '경제부흥' 분야가 낮은 점수를 기록한 것을 언급하며 "직원에서 간부들이 지난 1년간 밤낮없이 열심히 일했고, 거시지표가 개선되고 세계경제의 위기 국면에서 차별화된 모습을 이끌어내는 등 성과가 적지 않았음에도 평가가 낮게 나와 실망한 직원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현 부총리는 그러나 "평가결과에 대해 섭섭해 하기보다는 '국민들의 기대가 그만큼 크다'는 것으로 이해하고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현 부총리는 "지표상 경기가 어느 정도 좋아지고는 있으나 아직 국민들이 체감하는 수준에는 이르지 못한 상태로서 국민들이 필요로 하고 느낄 수 있는 성과를 내도록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직원들도 잘 알다시피 2014년 경제정책의 큰 방향의 하나로 국민 체감경기 개선으로 잡았다는 점도 상기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국회입법도 차질없이 추진되어야 하며, 입법이 늦어지는 것도 결국은 행정부의 책임이라는 자세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달라"고 당부했다.

현 부총리는 경제혁신 3개년계획 수립과 관련해서는 "경제혁신 3개년계획은 기획재정부 등 한 부처의 일이 아니라 전체 정부, 박근혜정부의 얼굴이라는 역사적 의미"라면서 "3개년 계획이지만 30년을 내다보는 충실한 계획이 되도록 기획재정부의 모든 실국, 정부 모든 부처, 연구기관 및 전문가의 역량을 모두 결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혁신 3개년 계획은 기획재정부 혼자가 아니라 정부 각부처와의 협업을 통해 마련, 각부처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세종=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