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해피빈, 기부자 1000만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재단법인 해피빈(대표 권혁일)은 기부 포털 해피빈을 통해 기부를 한 사람이 1000만명이 넘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05년 해피빈이 네이버의 기부 포털 사이트로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1000만 명이 넘는 사람이 총 390여억원을 6400여곳의 공익단체에 기부했다.
해피빈은 ‘기부자’, ‘공익단체’, ‘기업’이라는 기부의 세 주체가 연결되는 플랫폼이다. 기부자가 해피빈을 통해 다양한 공익단체가 올려둔 내용을 확인하고 자신이 보유한 가상 화폐인 ‘콩’을 기부하면, 해피빈은 네이버와 370여 후원 파트너(기업)로부터 지원 받은 후원금을 사용해 해당 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콩은 하나에 백 원의 가치를 가지며, 사용자가 네이버의 지식iN, 카페, 블로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적립된다. 사용자가 직접 기부금을 결제하는 ‘충전콩’도 있다.

사용자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콩’을 개별적으로 기부할 수도 있고,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에 설치된 ‘콩저금통’을 통해 온라인 상의 많은 사람들과 함께 기부할 수도 있다.
권혁일 해피빈 대표는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지식iN에 참여하는 것 같은 일상적인 온라인 생활을 기부 활동으로 이어지게 함으로써 10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기부가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경험하게 됐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해피빈이라는 기부 플랫폼을 통해 보다 다양한 기업, 공익단체, 사용자들이 만나 나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