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혼자산다 콜라찜닭, '전현무의 레시피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혼자산다 콜라찜닭.(출처: MBC 방송화면 캡처)

▲나혼자산다 콜라찜닭.(출처: MBC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나혼자산다 콜라찜닭'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24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는 친구를 집으로 초대해 요리를 대접하기로 결정했다. 전현무가 메뉴를 고민하다 내놓은 요리는 바로 '콜라찜닭'이었다.
하지만 콜라찜닭 재료를 사기 위해 마트에서 장보는 일부터 난관의 연속이었다. 결국 전현무는 마트 직원들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장보기를 마쳤다.

전현무는 콜라찜닭을 만들면서 여러가지 재료를 넣었고 양조절을 못해 찜닭은 세 냄비가 됐다. 전현무는 간 맞추기에도 어려움을 겪었다. 그는 "양 개념이 전혀 없기에 어떻게 해야할지 전혀 몰랐다"면서 "음식을 맛을 보며 하는 이유도 깨달았다"고 털어놨다.

콜라찜닭을 만드는법은 간단하다. 먼저 닭한마리를 깨끗하게 씻고, 기름이나 여러가지 이물질을 제거해준다. 그런 다음 닭고기에 칼집을 깊게 넣고, 마늘, 월계수잎을 함께 우유에 한 두어시간 정도 재워둔다.
그 동안 콜라찜닭에 들어갈 당근, 감자, 대파,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먹기 좋게 썰어준다. 솥에 닭과 마늘을 넣은 후 콜라 약 1ℓ정도, 그리고 진간장을 넣는다. 이때 비율은 1:4다.

끓이면서 위에 떠오르는 불순물을 계속해서 건져주고, 어느 정도 익으면 위의 썰어놓은 야채를 넣고 조금 더 끓여준다.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주면 완성이다.

콜라찜닭을 알게 된 네티즌들은 "오늘 저녁 메뉴는 콜라찜닭으로 정했다", "콜라찜닭, 왠지 색다른 맛일 듯", "콜라찜닭 만드는 법, 콜라와 간장 비율만 잘 맞추면 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