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블랙 아이스 주의 '도로 위 암살자'…"대체 뭐길래?"

최종수정 2014.01.22 09:33 기사입력 2014.01.22 09:33

댓글쓰기

▲블랙 아이스(출처: 경찰청 블로그 '폴인러브')

▲블랙 아이스(출처: 경찰청 블로그 '폴인러브')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20일 전국적으로 눈이 내린 뒤 한파가 이어져 도로 위에 블랙아이스가 형성될 가능성이 높아 운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블랙 아이스란 도로 위에 쌓인 눈에 매연과 먼지 등이 엉겨 붙어 코팅한 듯 검게 얼어붙은 얼음이다. 주로 제설작업이 이뤄지고 난 뒤 아스팔트 표면 작은 틈새로 눈이 녹아들어 밤 사이에 얼어붙으면서 형성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22일 오전 서울과 경기도는 영하 14도~영하 5도의 추운 날씨를 이어가고 있다. 또 대기 중 안개와 미세먼지가 많아 블랙 아이스가 형성되기 쉬운 상태다.

특히 산모퉁이나 터널 입·출구, 커브길, 저수지 근처 등은 일반 도로보다 평균 온도가 낮기 때문에 블랙아이스가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다.

경찰청은 "블랙 아이스에 대처하려면 급제동과 급가속은 절대 금물"이라며 "충분히 차간거리를 유지하고 앞차 바퀴 자국을 따라가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블랙 아이스 소식에 네티즌들은 "블랙 아이스, 눈 온 뒤에는 걱정할게 참 많다", "블랙 아이스, 정식 명칭이 있었네", "블랙 아이스, 가급적이면 대중교통 이용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