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은 "개인정보 통지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번에 통지될 카드 고객 관련 정보 유출 건수는 4320만 건, KB국민은행 관련 고객은 1157만 명이라고 말했다. 심 사장은 "KB국민카드는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등이 유출되지 않은 만큼 카드의 위조나 변조 등의 피해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사장은 "전국 31곳의 롯데백화점 내 카드센터에서도 현장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며 "롯데카드 개인정보는 최초 반출자가 집에서 보관하던 원본 파일이 검찰에 압수 돼 외부로 전혀 유출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손경익 NH농협카드 분사장은 "우편, 이메일을 통해 개인 고객에게 정보 유출 관련 대책을 통지할 것"이라며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정보 유출안내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를 이용하는 것을 금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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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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