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철 야식, 직접 만들어 칼로리 낮추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쌀쌀한 날씨로 집안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자칫 패스트푸드를 골랐다가는 열량이 높아 여느 때보다 살이 찌기 쉬워진다. 가급적이면 고열량, 고단백, 고지방 음식을 절제하는 것이 좋고 카페인 성분이 함유된 음식은 삼가야 겨울철에도 건강하면서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적은 칼로리로 다이어트 걱정을 덜어주는 간식메이커가 유용할 시점이다.

팝콘은 인기가 많은 간식 중 하나지만 기름과 버터 때문에 열량이 높은 식품이기도 하다. 업계에서는 기름이나 버터 없이 공기만을 이용해 팝콘을 만드는 가정용 팝콘메이커가 출시돼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미국 프리미엄 주방가전 쿠진아트의 ‘핫 에어 팝콘메이커’는 뜨거운 공기를 이용해 바삭한 팝콘을 구워주는 가정용 팝콘메이커다. 인스턴트 팝콘과 달리 기름이나 버터가 필요 없어 건강하게 팝콘을 즐길 수 있다. 간단한 원터치 버튼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작동 3분 만에 15컵 분량의 팝콘이 완성된다. 본체와 콘 계량컵 등을 분리할 수 있고, 모터가 포함된 본체를 다른 부분은 식기세척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무심코 마시는 탄산음료 한 잔도 칼로리 과다 섭취의 주범이 될 수 있다. 이럴 때 설탕이나 인공 첨가물 없는 탄산수 제조기로 마음 편하게 탄산수를 마시자.

코리아테크의 ‘소스’는 실린더를 이용해 탄산을 주입하는 탄산수 제조기다. 소스는 레몬이나 오렌지 등의 과일즙을 넣으면 건강한 탄산수가 만들어져 설탕이나 방부제, 색소 등의 인공 첨가물 걱정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다. 3단 LED램프를 적용해 탄산 주입 정도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주입량을 조절이 쉽다. 또한, 천연 시럽과 각종 과즙을 첨가해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의 탄산음료를 만들 수 있다.
튀김요리는 집안에 있는 고구마와 감자 등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지만, 튀김은 탄수화물과 지방으로 구성된 고칼로리라 다이어트 가족들에게 먹기 부담스럽다. 무심코 2~3개만 먹어도 밥 한 그릇에 해당하는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기 때문. 고열량 식품을 기름 없이 음식 자체의 성분만으로 튀겨내는 주방가전은 튀김요리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필립스의 ‘에어프라이어’는 기름 없이 원재료의 성분만으로 튀김요리를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에어프라이어는 기존 튀김 방식보다 지방 함량을 최대 80%나 줄여 건강한 튀김요리를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는 요리 재료를 분리해서 넣을 수 있는 재료 분리 칸막이를 채택해 요리가 섞임 없이 한꺼번에 조리할 수 있다. 또한, 빠른 요리 시간과 손쉬운 뒤처리 등으로 간단히 튀김요리를 해먹을 수 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