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디아지오코리아 "이천공장 수출 역군으로 육성할 것"

최종수정 2013.11.17 12:00 기사입력 2013.11.17 12:00

2015년 수출액 3000만 달러...2배 이상 성장 계획
50억원 투자..'스미노프 RTD 제품' 생산라인 증설


디아지오 이천공장 전경.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위스키 판매 1위인 디아지오코리아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이천공장'을 수출 전진기지로 육성해 연 수출액 3000만 달러를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이사는 15일 오후 경기도 이천공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천공장을 수출 전진기지이자 아시아 지역 최대 생산공장으로 육성하겠다"며 "이를 통해 지난해 1300만 달러 수준인 수출 규모를 2년 내 3000만 달러로 2배 이상 성장시키겠다"고 피력했다.

디아지오코리아가 2009년 매각 뒤 세일앤리스백 계약을 맺고 20년간 임차해 운영 중인 이천공장은 현재 스미노프, IW 하퍼, 길비스, 마이어스 등 10개 제품 40여 가지 패키지를 생산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6개 지역으로 수출된다.

디아키오코리아가 지난 9월 새롭게 증설한 스미노프 RTD 제품 생산라인.

썝蹂몃낫湲 븘씠肄
지난 9월에는 총 50억원을 투자해 스미노프 RTD 제품을 생산하는 라인을 증설했다. RTD 제품이란 'Ready To Drink'의 약자로 알코올이 들어간 혼합음료를 생산하기 위한 라인을 일컫는다.
이번에 확대한 라인은 연간 100만 상자를 생산할 수 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이 제품을 일본과 동남아 지역에 수출할 계획이다.

조 대표이사는 "앞으로 수출 상품을 다양화 하는 등 라인 증설에 따라 관련 제품의 생산을 대폭 확대하겠다"며 "이에 따른 채용도 한층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디아지오코리아는 최근 서울 강남구 청담 지역에 조니워커 브랜드 및 스카치위스키의 역사와 상징성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조니워커 하우스 서울'을 개설했다.

조니워커 하우스 서울 개설은 전 세계적으로 중국 상하이, 베이징에 이어 세 번째이며, 규모로는 역대 최대이다.

이 외에도 여성가족부와 '디아지오코리아 마음과 마음재단'을 설립, 매년 10억원씩 5년간 50억원을 출연해 사회적으로 취약한 여성계층을 지원하는 등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 한 '쿨드링커캠페인', 사내 봉사단체인 마은과마음봉사단을 통해 저소득층을 위한 '제빵봉사'와 사랑의 밑반찬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처럼 디아지오코리아가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체험공간을 마련하는 등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은 장기적으로 한국 위스키 시장의 전망을 밝게 보기 때문이다.

조 대표이사는 "글로벌 디아지오가 한국 시장을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인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1981년 7월 완공된 디아지오코리아 이천공장은 6만4000㎡ 부지에 생산 설비와 생산제품을 위한 일반 창고, 수입제품을 위한 보세창고, 직매장 등을 갖추고 있다. 수입된 제품을 이천공장에서 검사 및 재포장작업을 거친 후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에 24시간 내에 배송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포토] 나연 '상큼한 미소'

    #국내핫이슈

  • [포토] 박민영 '화사한 미모' [포토] 방민아 '청순美 발산' [포토] 산다라박 '소식좌의 비주얼'

    #연예가화제

  • [포토] 로제 '조각인가' [포토] 한소희 '매혹적인 눈빛' [포토] 리사 '독보적인 분위기'

    #스타화보

  • [포토] 조이 '잘록한 허리' [포토] 솔라 '탄탄한 몸매' [포토] 신수지 '여전한 건강미'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