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부, 미주개발은행과 정보통신분야 협력 위한 MOU 체결

최종수정 2013.11.05 12:00 기사입력 2013.11.05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미래창조과학부는 5일 롯데호텔에서 미주개발은행과 정보통신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는 중남미 지역 미주개발은행 회원국과 ICT 전 분야에 걸쳐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가 파견과 인력교류가 포함돼있다.
미래부는 미주개발은행과의 MOU 체결을 통해 향후 중남미 지역의 브로드밴드와 정보통신기술 분야 발전을 꾀하고, 중남미 지역에 내년에 설립될 예정인 중남미 ICT 훈련센터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한국의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날 MOU 체결식에 참석한 윤종록 차관은 “ 중남미 국가에 초고속 인터넷 확산과 ICT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미주개발은행은 중남미 국가의 경제사회발전 자금 지원을 위해 설립된 개발은행으로 현재 48개국의 회원국과 1700억불의 자본금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도 총 1억8000만 달러 규모의 기금을 IDB에 조성한 바 있으며, 빈곤감축, 공공부문 역량 강화 등을 위해서 활용하고 있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