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百 '4N5', 매출 45% 늘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행 한데 모은 패션 전문관 리뉴얼했더니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개장 50여일째를 맞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내 '4N5'가 20~30대 젊은 고객층을 끌어들이며 콘텐츠 혁신을 순조롭게 이뤄나가고 있다. 디자이너 의류와 스트리트 캐주얼을 아우른 구성으로 이미지 쇄신은 물론 매출 면에서도 소기의 성과를 얻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28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6일 기존 여성 캐주얼관에서 컨템포러리 패션 전문관으로 리뉴얼 오픈한 4N5는 같은달 7일부터 이달 23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5%, 고객수는 23% 증가했다. 최신 유행하는 젊은 패션을 한 데 모은만큼 20~30대 젊은 고객 구성비가 7% 증가하는 등 기대 이상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는 것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인근의 롯데백화점이나 서울역의 아울렛 등 비슷한 유통채널과의 차별화를 위해 한 발 앞서나가는 전략이 필요했다"며 "컨템포러리 전문관은 이같은 고민에서 탄생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20~30대 고객의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40~50대를 앞선 것에 주목했다. 백화점의 기존 주 고객층은 소비력을 갖춘 30~40대 이상 중장년층이었다. 하지만 20~30대 매출 비중이 2011년 38%에서 지난해 43%로 껑충 뛰어오른 반면 40~50대 매출 비중은 45%에서 40%로 하락하면서 변화의 필요성이 감지됐다.

이에 본점의 신관 4층과 본관 5층을 연결하고 기존의 백화점 구성을 탈피해 최신 경향을 반영한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현재 4N5에는 마크바이마크제이콥스 남녀 복합매장을 비롯해 쟈딕앤볼테르, 럭키 슈에뜨, 듀엘, 국내에 처음으로 단독 매장을 내는 소니아 바이 소니아리키엘, 러브 모스키노 등 30여개 브랜드가 들어와 있다.
4N5에서 엿보인 혁신은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가 강조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장 대표는 최근에 열린 개점 기념식에서 4N5를 통해 얻은 성과를 언급하며 틈날 때마다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장 대표가 자주 예로 드는 혁신 사례는 부산 센텀시티점 옥상의 주라기 테마파크와 SSG 청담ㆍ마린시티, 본점의 4N5 등이다.

신세계백화점의 콘텐츠 전략은 지난 18일 신관 5층에 리뉴얼 오픈한 '스트리트 캐주얼 전문관'으로 이어진다. 이곳에서는 활동적인 영스포츠 고객을 위한 아웃도어ㆍ골프존을 처음으로 마련했고, 디젤, 게스, 캘빈클라인진 등 브랜드별 프리미엄 상품을 판매한다.

백화점 관계자는 "젊은 감성을 지닌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을 만족시키기 위해 캐주얼 매장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속적으로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