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상일 의원, 25일 '보이스피싱·스미싱 대책 토론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이상일 의원(새누리당)이 오는 25일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어떻게 막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23일 이상일 의원실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전자금융사기가 보이스피싱을 넘어 스미싱, 파밍으로 진화하면서 피해가 급증하는 가운데 국민 피해를 최소화하고 금융시장의 건전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토론회는 ‘실태보고’와 ‘정책토론’으로 진행되며, 실태보고에서는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직접 토론장에 나와 피해 사례를 전한다. 이어서 피싱 분야 베테랑 수사관으로 알려진 강북경찰서 지능팀 김태남 경위가 피싱 수법을 설명하고, 수사현장의 애로사항을 밝힌다.

정책토론은 임종인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원장을 좌장으로, 보이스피싱 발생 초기부터 정부 정책 입안에 참여해온 김진기 항공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주제발표를 통해 현재 정부 대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향후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토론에는 주무부처인 미래창조과학부 통신자원정책과의 김성규 과장, 금융위원회 전자금융과의 전요섭 과장,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의 전길수 단장이 정부의 향후 계획을 발표한다.
이어서 통신업계를 대표하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의 이승진 실장과 금융업계를 대표하는 전국은행연합회의 유윤상 부장이 현장의 목소리를 전한다. 또 서울YMCA 신용사회팀의 서영경 팀장이 시민사회에서 바라보는 피싱 범죄의 심각성을 설명하고, IT분야 법률전문가인 김경환 법무법인 민후 대표변호사가 전자금융사기 피해자 구제방안의 개선방향을 제시한다.

이상일 의원은 “날로 진화하는 전자금융사기 피해방지를 위해서 각계 전문가들이 모두 모인만큼, 실효성 있고 획기적인 대안이 도출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한선교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최수현 금융감독원 원장이 참석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