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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한 매장운영 "마이샵 데스크 활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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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텔레콤의 소상공인 스마트 매장운영 솔루션 '마이샵'이 한층 진화된다.

SK텔레콤은 마이샵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마이샵 데스크(www.sktmyshop.com)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이샵은 SK텔레콤이 프랜차이즈와 소상공인의 경영활성화를 위해 제공하는 매장운영 솔루션이다. 운영에 필요한 판매·고객관리·마케팅·경영 등 서비스를 묶어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7월 출시된 이래 골프존, 코코호도 등의 프랜차이즈와 전통시장에서 실질적 매출 증대 효과를 이끌었다.

이번 출시된 마이샵 데스크는 확장성과 이동성을 강화해 실제 영업 현장에서의 활용폭을 넓혔다.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통신기술을 활용, 기존 셋탑박스를 중심으로 태블릿PC·이동형 주문기·주방용 프린터 등 여러 주변장치를 연결했다.
또 이동형 주문기를 활용해 고객의 테이블에서 직접 주문이 가능해졌다. 새롭게 개발한 점주용 앱은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도 실시간으로 상품별, 매장별, 직원별 매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CCTV서비스와도 연계해 현재 매장 상황까지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ICT기술과 마케팅 역량이 결합된 마케팅 기능도 돋보인다. 마이샵 데스크 이용 시 매장이 SK텔레콤의 T맵(1700만 가입자), 스마트 다이얼(250만명) 서비스에 우선적으로 노출된다. 스마트월렛(1000만명)을 통한 쿠폰 발행, 모바일 홈페이지 무료 구축 등 다양한 마케팅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 OK캐쉬백 고객(3600만명)이 해당 매장에서 최대 10%까지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원성식 SK텔레콤 솔루션사업본부장은 "이번 마이샵 데스크 출시가 매장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앞선 ICT기술을 바탕으로 중소상공인들의 성공을 통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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