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FA 2013' 가전 '친환경 전쟁', A+++ -50%까지 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쉬는 에너지 효율 최고 등급인 A+++ 보다 전력 사용량을 50% 더 줄일 수 있는 세탁기를 선보였다.

보쉬는 에너지 효율 최고 등급인 A+++ 보다 전력 사용량을 50% 더 줄일 수 있는 세탁기를 선보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베를린(독일)=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에너지 비용이 해마다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가전업체들의 '친환경 전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 지난해만 해도 에너지 효율 최고 등급인 A+++ 제품들이 주를 이뤘지만 올해 'IFA 2013'에선 A+++등급에서 최대 -50%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제품까지 등장했다.
지난 7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3'에서 A+++등급 이상의 고효율 제품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럽은 최근 수년간 매년 10~15%씩 전기요금이 상승했다. 워낙 전기료가 비싸다 보니 소비자들이 생활가전을 고를 때 가장 눈여겨보는 것도 에너지 등급이다.

고효율 에너지와 관련해선 유럽 전자업체들이 다소 앞서있다. 밀레, 지멘스, 보쉬 등 유럽 가전업체들은 거의 전 제품을 에너지 효율 최고 등급인 A+++ 중심으로 전시했다. 밀레의 경우 A+++등급보다 -40%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제품을 내놓았고 보쉬의 경우 A+++ -50% 세탁기도 등장했다.
밀레의 A+++ -30% 세탁기

밀레의 A+++ -30% 세탁기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전자 역시 지난해 A++ 제품에서 올해는 A+++ 세탁기와 의류건조기를 선보였다. 디스펜서가 내장된 A+++등급 냉장고도 선보였다. LG전자 역시 A+++보다 에너지 효율이 더 높은 세탁기를 선보이고 하단에 냉동고를 두고도 A+++를 달성한 냉장고도 선보였다.
보쉬가 선보인 A+++ -50% 세탁기의 경우 종전 A+++등급과 비교할 때 무려 50%의 전력소모량을 줄여주지만 희생해야 할 것도 많다. 바로 시간이다. 세탁시간이 6시간30분 가까이 걸린다. 지난해 보쉬가 A+++ -40% 세탁기를 선보였을 당시 세탁시간은 4시간30분에 달했다.

에너지등급을 높일수록 세탁 시간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유럽 가전 업체의 경우 다소 시간은 손해 보더라도 에너지 효율을 높이자는 쪽이고 국내 같은 경우는 세탁 시간이 길어질 경우 오히려 소비자들에게 불편을 초래한다고 판단해 에너지와 시간의 접점을 찾고 있다.

세탁할 때 물을 절약시키는 방법 역시 가전업계의 고민거리 중 하나다. 밀레의 경우 세탁을 한 뒤 물을 다시 순환시켜주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다 쓴 물을 배수구로 바로 내보내는 것이 아니라 이 물을 다시 돌려주며 세탁하는 방식이다.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에너지가 절약되는 효과도 있다.



베를린(독일)=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