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S금융지주, 저점매수 적기<교보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교보증권이 27일 BNK금융지주 에 대해 저점매수 기회라며 목표가 2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BS금융지주의 주가는 최근 2주간 6.2% 떨어졌다. 은행주 평균 -3.6%를 밑돈다. 황석규 연구원은 현재 주가를 하락 원인은 과도한 우려 탓이라고 봤다. 황 연구원이 꼽은 주가하락의 원인은 세가지다. 경남은행을 지역환원 요구, 유상증자 우려, 외국인 차익실현 매물이 그것이다.
우선 경남은행 인수 불확실성과 관련해서는 "지방은행 매각원칙인 공개입찰은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인력구조조정 없이 고용을 보장하는 조건과 은행명 유지 조건이 받아들여 지는 수준에서 인수자를 설득할 것이란 전망이다. 더구나 인수가 된다해도 중복점포가 많지 않아 구조조정 이슈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봤다.

또 경남은행 고가인수에 따른 증자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전했다. 그는 "BS금융의 추가 자회사 출자여력은 6000억원을 웃돌고 자회사인 은행을 통한 배당도 예상되고 있어 인수를 위한 증자가능성은 낮다"고 설명했다.

외국인 순매도의 경우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아지면서 '사자'로 전환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올해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여전히 11.6%로 예상돼 주가하락 밸류에이션 매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황 연구원은 "경남은행에 대한 매각이슈는 시장원리로 재추진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 낙폭과대주의 저점매수 기회가 돋보인다며 BS금융지주를 중장기 매수종목으로 추천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