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안시 노사민정협의회, “차별 없는 천안시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태안 안면도에서 실무협의회 워크숍…관할지역 기업 고용차별예방개선, 8월5일 인사노무담당자 등 교육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충남지역 으뜸도시인 천안시가 관할지역 내 기업 등 사업체들의 고용차별예방,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천안시는 지난 19~20일 충남 태안군 안면도 구름산장 세미나실에서 ‘천안시 노사민정 실무협의회 워크숍’을 갖고 고용차별예방, 개선에 행정력을 모으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천안시 주최, 한국노총 천안지부 주관으로 열린 행사엔 천안시 노사민정협의회 소속 실무위원 12명이 참석해 올 하반기 고용차별예방, 개선방안과 관련 추진일정 등을 논의했다.

또 ▲‘노사민정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임흥묵 천안노총지역지부 사무국장) ▲‘고용차별개선을 위한 노사공감대 확산 및 고용차별개선분과 사업운영의 필요성’(임승주 ‘노사발전재단 차별 없는 일터 지원단’ 대전사무소장) ▲‘사회적 책임실천을 위한 노사민정의 역할’(하재택 천안북부상공회의소 부장) 강의도 있었다.

함화란 천안시 지역경제과 노사협력팀장은 “차별 없는 천안시 만들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칠 것”이라며 “천안시내 아라리오광장 전광판에 관련내용을 올려 적극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오는 8월5일 천안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천안지역 기업체 인사노무담당자,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고용차별 예방개선교육을 할 예정이다.

교육엔 주평식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천안고용노동지청장, 장재훈 대전-충남노무사협회 지회장(공인노무사), 임승주 ‘노사발전재단 차별 없는 일터 지원단’ 대전사무소장 등이 강사로 나선다.

천안시노사민정협의회 고용차별개선위원회와 ‘노사발전재단 차별 없는 일터지원단’ 대전사무소가 공동으로 하는 교육에선 고용차별사례를 통한 개선방향, 고용차별개선 정책방향, 비정규직법 실무와 차별시정쟁점을 강의한 뒤 ▲사업장내 고용차별 자율진단 및 노무관리 애로점 질의, 답변 ▲대전, 충청지역 고용차별개선사례 소개 ▲사업장 자율개선진단사업 설명이 이어진다.

천안시 고용차별개선위회는 공인노무사, 변호사가 정기적으로 지역을 찾아가 고용차별 예방, 개선 관련내용을 상담해주기로 했다.

한편 워크숍에 참석한 고석기 한국노총 천안지역지부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는 8월 중 천안시 노사합동 고용차별개선교육을 하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노사가 한자리에서 교육받는 사례가 거의 없는 점을 감안할 때 고 의장의 그 같은 계획발표는 워크숍의 결실이자 이례적 일로 받아들여진다는 게 참석자들 설명이다.

임승주 노사발전재단 차일단 대전사무소장은 “천안시 고용차별개선위원회를 통해 노사민정이 차별문제에 관심을 갖고 예방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노사단체, 지방노동관서, 민간단체와 손잡고 기업대표와 근로자들이 노사인식을 바꿔 피해사례가 생기지 않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