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1세기 장성아카데미’ 800회, 사회교육의 ‘금자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1995년 9월부터 매주 1회씩 운영…전국 최고의 사회교육 브랜드로 자리매김"
"5월2일, 장성아카데미 800회 맞아 이용태 퇴계학연구원 이사장 초청 강의"
‘21세기 장성아카데미’ 800회, 사회교육의 ‘금자탑’
AD
원본보기 아이콘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은 교육이다”

전남 장성군이 전국 사회교육의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한 21세기 장성아카데미가 5월 2일 800회를 맞는다고 27일 밝혔다.

장성군은 주민과 공무원 등 사회구성원들의 의식을 변화시키고 지방자치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발전의 토대 마련을 위해 매주 1회씩 장성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995년 9월 15일 첫 강의가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18년여 동안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정·관·학·재계 저명인사들이 아카데미 강단에 섰다.

주요 강사진을 살펴보면 ▲김황식 전 국무총리 ▲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 ▲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 ▲방송인 이홍렬 ▲ 최일구 앵커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인사들이 수두룩하다.

지난 25일에 열린 제799회 아카데미에는 전 KBS 아나운서로 유명한 손미나 여행 작가가 ‘가슴이 부르는 소리를 들어라’라는 주제로 인생의 지표에 관한 명강을 펼쳐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800회를 맞이하는 오는 2일에는 이용태 퇴계학연구원 이사장이 ‘진정한 선진국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인성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할 예정이다.

18년의 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만큼 그동안 아카데미에도 많은 발전과 변화가 있었다.

문예회관 건립 이후 아카데미 강의 장소를 아카데미 홀에서 문예회관 소공연장으로 이동했으며, 지난해부터는 강의 30분 전에 다채로운 감성 공연을 선보여 강의의 재미와 신선함을 더하고 있다.

특히, 식전 공연은 유연한 강의 분위기 조성과 집중도 향상에 기여해 수강생들의 폭발적인 호응은 물론, 문예회관 소공연장의 본래 목적을 잘 살리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장성아카데미 강연집을 더욱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유료판매용 아카데미강연집 제1권 '도전하는 인생이 아름답다'를 발간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현재 500여 기업체와 200여 자치단체에서 유사한 강의를 추진하는 등 지금도 전국 지자체와 기업체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의 본고장이라는 지역 이미지와 아카데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