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진군, 가축방역협의회 회의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가축전염병 차단방역 계획협의 및 가축방역약품 선정 "
강진군아트홀에서 개최된 ‘2013 가축방역협의회’에서 축종별 단체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구제역 및 조류인플루엔자 등 주요 가축전염병 방역대책을 협의하고 있다.

강진군아트홀에서 개최된 ‘2013 가축방역협의회’에서 축종별 단체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구제역 및 조류인플루엔자 등 주요 가축전염병 방역대책을 협의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강진군이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소 브루셀라병 등 악성가축전염병 제로화에 나섰다.
이에 지난 28일 2013년도 제1차 가축방역협의회를 개최한 강진군은 이날 정기적인 구제역 예방접종 실시, 소독약품 공급 및 공동방제단 운영, 소 브루셀라병 일제검사 조기 실시 등 가축전염병 종합방제대책을 협의했다.

특히 2013년도 가축전염병 예방사업을 위한 소 탄저·기종저 등 소 전염병 예방약 6종, 돼지열병·단독 등 양돈분야 4종, 개, 닭, 꿀벌 등 5개 축종에 대한 주요 가축전염병 예방약 19종을 선정해 조기에 구입, 공급하기로 했다.

또, 다두사육농가보급용 소독약품은 공동방제단과 협의해 선정 공급하기로 했으며, 농가 자체에서 방역을 할 때 쓰일 소독약품은 방역협의회에서 추천한 5개 소독제품 가운데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선호도가 높은 2~3종의 제품을 선정해 공급할 계획이다.
가축방역협의회를 주재한 김종열 환경축산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가축방역협의회는 축종별 단체장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가축방역 전문가들이 참여한 만큼 최적의 약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이라며 “2년 전 구제역과 AI 대란을 겪은 후 축산농가의 방역의식이 강화됐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느슨해지고 있어 걱정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가축방역은 자신과 이웃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제2의 국방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전염병 예방을 위해 사활을 걸어야 한다”며 축산농가의 실천을 강조했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해 12월에도 2900만 원을 투입하여 가축방역협의회를 통해 소독약품을 선정, 공급함으로써 축산농가의 구제역 및 AI 방역대책 추진을 지원한 바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