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영훈 K2코리아 대표 "1조 아웃도어 전문기업 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영훈 K2코리아 대표

정영훈 K2코리아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정영훈 K2코리아 대표가 올해 '1조 매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해 K2와 아이더, 안전화 등으로 전체매출 7600억 가량을 올린 K2코리아는 올해 1조 아웃도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2013년 매출 6500억원을 목표로 공격 경영에 돌입한다.

K2는 2013년 운영지침을 ‘도전’과 ‘젊음’으로 정하고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지난해, 목표 매출인 5500억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는 K2는 올해 목표를 1000억 상향한 6500억 원으로 설정했다.
K2는 목표달성을 위한 대표 도전과제로 ▲도전정신을 통한 브랜드 가치 강화 ▲등산화 부문 강화 ▲젊고, 즐거운 아웃도어 문화 형성 등을 제시했다.

K2는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최고의 기능성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원정대용으로 구성된 ‘알파인 라인’을 신규 출시한다.

아웃도어 업계 최고 점유율을 자랑하는 등산화 부분은 1000억 매출을 목표로 잡고 더욱 공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 K2는 캠핑룩과 패밀리룩을 강화하고, 젊은 층을 공략한 ‘버티컬라인’을 신규 출시 하는 등 새로운 성장 동력 육성에도 적극 나선다.

K2는 오는 2월 중순 봄 여름 신제품을 출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2013년 신제품에는 QR코드가 디자인에 적용 된 의류, 안티 모스키토(아웃도어 활동 시 모기를 쫓는 역할) 기능이 추가된 의류 등 차별화 된 제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이태학 K2 사업본부장은 “K2는 우수한 제품과 소비자 니즈에 대한 발 빠른 대응으로 지난 10년간 10배 이상의 성장을 이뤘다”며 “올해는 소비 형태 변화에 따라 재편한 라인의 성공적인 안착과 소비자의 아웃도어 활동을 돕는 다양한 문화 마케팅의 긍정적 효과를 이끌어 최고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