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해 아침 용왕산으로 해맞이 가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왕산 해맞이 행사, 대북타고, 소망기원문쓰기, 풍물놀이 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전귀권)는 2013년1월1일 오전 6시30분부터 목2동 용왕정에서 50만 양천구민과 함께 계사년 한 해의 소망을 기원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2013 용왕산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용왕정은 서울 정도 600년을 기념해 1994년 지어진 정자로 날씨가 맑은 날에는 인왕산과 관악산까지 볼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이 시원하게 펼쳐져 서울 8경에 뽑힌 양천구의 자랑이다.
양천구 해맞이 행사는 50만 구민의 화합과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희망의 대북타고, 2013개 소망풍선 날리기, 풍물 한마당 등 소박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일출 전 식전행사로 용왕산 체육공원에서 양천구 발전을 기원하고 가정의 행복을 바라는 ‘소망기원문 쓰기’와 신명나는 ‘풍물패의 길놀이’ 등이 펼쳐진다.
용왕산 해맞이

용왕산 해맞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식전행사가 끝나면 다같이 용왕정에 올라 계사년 새해에 구민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희망의 북을 13번 두드리는 것을 시작으로 본행사가 진행된다.

뒤이어 새해를 알리는 첫 해가 떠오름과 동시에 참여주민 모두 한 목소리로 ‘해오름 함성’을 외치면 축포와 함께 주민들의 새해 염원을 담은 2013개의 희망 풍선을 하늘 높이 날려 보내게 된다.
양천구는 2013년 새해를 맞아 용왕산 뿐 아니라 지역 곳곳에서 해맞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2007년 몇몇 뜻있는 주민이 모여 시작한 신정7동 갈산근린공원의 해맞이 행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지역주민의 참여가 늘어나 현재는 약 1000여명의 주민이 함께하는 동네 축제로 발전됐다.

계사년 새해 첫 날에도 오전 7시부터 소망기원문쓰기, 풍물패놀이 등 지난해의 아쉬움을 떨쳐내고 새로운 희망의 한해를 맞이하는 주민축제의 장이 진행될 예정이며, 인근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또 신월7동의 지양산에서도 오전 7시부터 해맞이 행사가 펼쳐져 희망찬 한 해를 설계하고 소망을 기원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계사년 새해 첫 날의 서울지역 일출시간은 오전 7시 47분으로 용왕산과 갈산, 지양산에서는 각각 7시 50분, 55분, 58분에 관측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