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D-7, 미스터리 국정원 '댓글 알바' 논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대선을 7일 앞두고 '국정원 댓글 알바' 미스터리가 태풍의 눈으로 떠올랐다.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측은 "국가정보원 여직원 김모(28ㆍ여)씨가 인터넷 상에서 야권후보에 대한 악의적인 댓글을 올리는 정황이 포착됐다"며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나 국정원은 "사실 무근"이라며 법정 대응을 검토하겠다고 반박했다.

문 후보측 선대위 좌장인 정세균 상임고문은 12일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선대본부장 회의에서 "만약 국정원 개입이 사실이라면 국기 문란 행위이자 선거 방해"라며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가 이뤄지지 않으면 국민적 저항에 부딪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측은 김 씨가 자신의 개인컴퓨터와 하드디스크를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김 씨는 사생활 침해라며 공개를 거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당 관계자는 "서울 수서경찰서가 오전 중으로 구속 영장을 발부하고, 조만간 김씨를 소환해 공직선거법및 국정원법 위반 혐의 여부를 수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국정원과 김씨는 '댓글알바' 의혹에 대해 완강히 부인했다. 김씨는 이날 한 언론과 전화 통화에서 "국정원 직원으로서 늘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있다"며 "대선 후보와 관련한 악성 댓글을 단적이 없다"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국정원 직원은 선관위직원과 경찰 및 민주당 당직자들을 무단주거침입죄로 고소할 방침으로 전해졌다.

부실 수사 의혹을 받은 선관위도 해명자료를 내고 "5평 남짓 오피스텔 내부에 위법 증거 자료가 없었다"며 "김 씨의 방안에 데스크톱 컴퓨터 1대만 있었다"고 반박했다.
반면 문 후보측 진성준 대변인은 "지난해 11월부터 최근 국정원이 3차장 산하의 심리정보단을 심리정보국으로 확대개편 했다"며 "이곳에 소속된 76명이 주로 서울 강남과 경기도 하남시 일대 카페에서 '국내정치개입' 업무를 수행해온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진 대변인은 "최근 두달 간의 김씨의 근무시간과 활동 내역을 공개한다면 의혹이 해명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로선 김씨가 윗선의 지시로 문 후보 비방 댓글을 올렸는지 불분명하다. 그러나 민주당이 국정원의 신분과 사무실을 알고 찾아갔다는 점에서 '내부 제보'를 받은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같은 의혹이 사실일 경우가 박 후보가 아니면 문 후보가 치명적 타격을 받을 수 있다.

새누리당 권영세 중앙선대위 종합상황실장은 "민주당이 아무런 법적 근거 없이 개인의 인권을 침해하고 국정원을 등장시켜 역공작을 하고 있다"며 "김대업 씨를 앞세워 병풍 의혹을 제기한 이후 정치공작을 하는 것은 국민들이 엄중한 심판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