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cs, "부하직원 마음 사로잡는 세가지 기술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민하는 리더들을 위한 코칭 수기집 '두근두근 행복한 변화' 발간

ktcs, "부하직원 마음 사로잡는 세가지 기술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어떻게 하면 직원들을 변화 시킬 수 있을까?"

많은 직장 상사들이 자신의 리더십이나 카리스마로 직원들을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본인의 뜻대로 이끌기 위한 '당근과 채찍' 요법도 리더들 사이에 오래 전부터 회자되고 있는 기술이다.
'나를 따르라'는 방식의 리더십을 뒤집는, 새로운 시대의 매니지먼트 기법인 '코칭' 수기집이 발간됐다.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 는 '리더와 직원이 함께 웃을 수 있는 똑똑한 코칭 수기집, 두근두근 행복한 변화'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코칭'은 직원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끌어내주는 서포트 시스템으로, 직원들에게 이미 문제를 해결할 답이 있음을 전제로 한다. ktcs는 kt고객센터에서 도입한 코칭 기법을 통해 상사와 직원의 관계가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것은 물론, 성과도 향상된 37편의 성공사례들을 모아 이번 수기집을 발간했다.
수기집은 '마음을 여는 경청', '생각을 여는 질문', '행동을 여는 피드백'의 세 파트로 구성돼 있다. 모두 kt고객센터에서 센터장, 팀장, 강사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직접 경험한 코칭 성공사례들이다. 각각의 이야기는 코칭의 3요소인 '경청', '질문', '피드백'을 통해 직원들이 변화되고 성장하는 에피소드를 감동적으로 그리고 있다.

임덕래 ktcs 대표는 "kt고객센터는 서비스 품질 완성의 해답이 상담사에게 있다는 전제 하에 코칭 기법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며 "코칭으로 리더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이야기를 통해 성공적인 리더십의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