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풍수', '희망'은 없나?… '꼴찌 굴욕' 계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풍수', '희망'은 없나?… '꼴찌 굴욕' 계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 '대풍수'의 굴욕은 계속됐다. 수목극 경쟁에서 꼴찌 자리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

6일 시청률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SBS 수목 드라마 '대풍수'(연출 이용석, 극본 박상희 남선년)는 7.9%의 시청률에 머물렀다. 특히 이는 지난 방송분보다 0.9%포인트 하락한 결과였다.
지성, 지진희, 김소연, 이윤지를 비롯해 조민기, 오현경, 이승연 등 힘 있는 배우들도 '대풍수'의 몰락을 막지 못하고 있는 상황. 시대적 배경을 섬세하게 표현하기 위해 수많은 공을 들였음에도 시청자들의 냉담한 시선이 이어지고 있다.

반면 다른 작품들은 두 자리수 시청률을 기록하며 치열한 1위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KBS2 수목 드라마 '전우치'와 MBC 수목 드라마 '보고 싶다'는 각각 12.1%와 11.0%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대풍수'의 경우 시작부터 좋지 못했다. 전작인 '아름다운 그대에게'가 에프엑스의 설리, 샤이니의 민호 등 아이돌 스타들이 대거 출연했음에도 5~6%대의 시청률로 고전했기 때문.
이는 현재 시청률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전우치'와 대조적이다. '전우치'는 방송 초반부터 배우들의 연기력 논란, 미숙한 컴퓨터 그래픽, 산만한 연출 등 시청자들의 지적을 받았으나 고정 시청층을 유지시키며 전작 '착한남자'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게다가 '보고싶다'가 연일 뜨거운 전개를 이어가며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대풍수' 입장에서는 악재다. 드라마 시청층을 빼앗아 올 만한 작품이 없기 때문. 현재로서는 현상 유지도 힘들 수 있다는 전망이다.

'위기의 연속'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대풍수'. 과연 이러한 난국을 어떻게 타개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금준 기자 music@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