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앱 페스티벌]'토종 플랫폼'의 글로벌 진출 전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정민 SK플래닛 부장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박정민 SK플래닛 T스토어사업본부장

박정민 SK플래닛 T스토어사업본부장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 플랫폼이 모바일의 빅블루(구글 등) 사이에서도 충분히 싸워 이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희망적인 한해였습니다. 내년에는 국내 플랫폼 사업자들간 공조를 통해 세계로 나아가 글로벌 플랫폼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길 바랍니다."

22일 열린 제1회 K앱 페스티벌 발표자로 나선 박정민 SK플래닛 T스토어사업본부장은 '변화와 성공'이라는 주제로 펼친 강연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 본부장은 최근 '애니팡', 룰더스카이등 국내 앱의 성공을 보면서,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를 장악하고 있는 '구글 플레이'과 맞설 수 있는 역량이 있다는 평가를 내놓은 것이다.
그는 "스마트폰의 대중화, 모바일 게임등의 대중화 및 국내 우수 개발자들의 앱들로 인해 T스토어의 성장도 보다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글로벌 진출을 위해서는 토종 플랫폼이 개발자들과 협력-상생하려는 의지가 필요하다는 점도 역설했다. 박본부장은 구글의 오픈 플랫폼이 차츰 서드파티 앱스토어를 차단하는 등 점차 폐쇄 플랫폼으로 변하고 있음을 놓치지 말아야 하며 상생을 위한 협력과 에코시스템이 가장 중요한 글로벌 근간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T스토어가 개발자와 이용자들을 위해 항상 열려 있는 플랫폼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박 본부장은 2010년 T스토어의 오픈시 약속한대로 T아카데미, 대학상생 프로그램등으로 많은 개발자를 육성해왔고 향후 글로벌 진출을 위해서 개발자 인큐베이팅 등의 지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개발자들의 성공을 위해 홍보와 마케팅 분야에서의 지원을 강화하며 글로벌 진출을 위해 게임쇼 동반진출 등 개발자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현재 T스토어는 게임, 앱, 코믹, 이북, VOD등 인기 유료 콘텐츠를 하루 한개씩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를 통해 고객과 개발자를 위한 혜택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김보경 기자 bkly4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