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교육감 진보 단일후보 이수호 선출 (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상미 기자]이수호 후보가 진보진영의 서울시교육감 단일후보로 선출됐다. 지난 2일 문용린 후보가 보수진영의 단일후보로 추대된 데 이어 진보진영도 13일 단일화를 이뤄내 교육감 선거전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2012민주진보 서울교육감 후보추대위원회는 여론조사 및 배심원 투표와 시민선거인단의 현장투표를 합산한 결과, 이수호 후보가 압도적인 1위로 단일후보로 선출됐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교육감 진보 단일후보 이수호 선출 (상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수호 후보는 시민선거인단의 현장투표뿐만 아니라 일반여론조사, 배심원 투표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현장 투표는 시민선거인단에 등록한 1만4359명 중 7286명(50.74%)이 참여했으며, 일반여론조사는 지난 9~10일까지 두개의 여론조사 기관을 통해 서울 거주 유권자 2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375명으로 구성된 배심원 투표단은 11일 진행된 후보초청토론회가 끝나고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추대위는 시민선거인단의 투표 40.625%와 여론조사 40.625%, 배심원투표제 18.75%를 합산해 최종 단일화 후보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진보 단일후보로 선출된 이수호 후보는 당선소감으로 "곽노현 전 교육감이 애썼지만 이루지 못한 여러가지 정책들을 그대로 힘차게 이어가면서 학교 현장이 중심이 돼 새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번 경선과정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의 염원을 잊지 않겠다"며 "민주진보진영이 대선승리와 함께 교육감 선거도 승리하면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첫발을 내디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의 제9대 위원장을 지냈으며, 이후 민주노총 위원장, 민주노동당 최고위원 및 혁신재창당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교육운동, 노동운동, 진보정당운동 등 여러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진보진영 단일후보 경선에 참여했던 후보들은 모두 경선결과에 승복하고, 이 후보의 선거를 돕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송순재 후보는 "이번 선택을 통해서 우리의 혁신교육이 단절되지 않고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전했고, 김윤자 후보는 "본선에서 보수 후보와 싸우는 과정에서도 이수호 단일후보를 끝까지 뒷받침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이상미 기자 ysm125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