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크롬북' 더 가볍고 더 저렴하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맥북에어와 닮은꼴 디자인.. 가격은 낮추고 무게는 최소화

"삼성 '크롬북' 더 가볍고 더 저렴하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구글이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크롬북'이 애플의 맥북 에어와 닮은꼴로 알려지면서 성능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출시된 크롬북은 구글의 크롬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한 노트북으로 웹 검색이나 이메일 등 간단한 업무 처리에 최적화했다. 특히 가격도 300달러 아래로 저렴해 호응이 높다.
내부 저장 공간은 16GB이며 100GB에 달하는 구글의 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는 6.5시간 동안 지속되고 램은 2GB다. 특히 크롬북의 특징인 10초 이하의 부팅 속도와 원활한 HD 동영상 재생 기능도 갖추고 있다.

맥북 에어는 강력한 처리 속도를 갖췄다. 인텔의 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해 이전 세대 모델 대비 최대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 4GB 용량의 메모리를 사양으로 갖춰 사진과 동영상의 편집, 게임 등의 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크롬북과 맥북 에어는 크기와 무게도 최소화했다. 크롬북은 동일한 11.6인치인 맥북에어보다 다소 작고, 무게도 2.5파운드(약 1.13kg)로 더 적게 나간다.
맥북에어의 두께는 0.3~1.7 cm 유선형으로 얇아지는 모양이고, 크롬 두께도 0.8인치에 불과하다.

맥북에어 11인치 최저가 모델의 가격은 999달러, 크롬북은 249달러다.



조유진 기자 tin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