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웅진코웨이, 코웨이로 사명 변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웅진코웨이가 웅진을 뗀 코웨이(COWAY)로 사명을 변경한다.

웅진코웨이는 12일 상호를 코웨이로 바꾸는 내용을 포함하는 정관 변경을 위해 오는 27일 임시주총을 개최한다고 공시했다. 사명 변경은 MBK파트너스와의 매각 거래가 완료되는 시점부터 이뤄진다.
웅진코웨이가 웅진그룹에서 MBK파트너스로 넘어간 만큼 현 사명을 계속 유지할 수 없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이다. 홍준기 웅진코웨이 대표도 지난 6일 있었던 정수기 신제품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사명 변경 여부는 아직 결정된 바 없지만 장기적으로 바뀔 것이다. 언제인지는 아직 결정이 안 됐다"고 밝힌 바 있다.

결국 향후 사명으로 코웨이가 낙점된 것은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우선 웅진코웨이라는 현 사명을 유지하려면 그룹 측에 해마다 매출액의 0.4%를 로열티로 내야한다. 지난해 매출액(1조8000억여원)을 기준으로 하면 약 72억원 상당이라 큰 부담이 된다. 또 해외에서는 이미 코웨이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는 점도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

웅진코웨이 관계자는 "계속해서 웅진코웨이라는 이름을 쓸 수 없으니 사명 변경에 대한 필요성이 있었다"면서 "이미 해외에서는 코웨이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하고 있고 코웨이 자체의 브랜드 인지도도 높은 만큼 큰 무리는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밖에 정관 변경안에는 '매트리스의 제조ㆍ수입ㆍ판매ㆍ렌탈 및 유지 관리 서비스업'이 신규 사업으로 추가됐으며, ▲인터넷 공고방법 추가 ▲이사의 수 상한 규정 ▲이사 임기에 대한 유연성 확보 등도 담겼다.

또한 MBK파트너스의 임원을 이사로 선임하는 내용의 안건도 상정돼 있다. 이에 따르면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을 비롯한 윤종하 대표이사, 부재훈 부사장, 박태현 전무 등 4명이 이사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이 같은 안건을 처리할 임시 주총은 27일 오전 10시 충남 공주시 웅진코웨이 유구공장 문봉관에서 열린다.



박혜정 기자 park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혜정 기자 parky@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