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중·고등학생, 초등학교 후배들 위해 멘토로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대학생 형, 누나들이나 일반인들처럼 우리 청소년들도 자신의 재능을 기부해 관악구 내 어려운 가정의 학생이나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지난 5월 초·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비영리 청소년 재능기부단체 ‘T-SKY’(Teenager's Sharing Knowledge with You)의 대표 조영선(대원외고1) 학생이 유종필 관악구청장 개인 페이스북에 남긴 글이다.
이를 계기로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이달부터 '청소년 멘토링(멘토:중·고등학생, 멘티:초등학생)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추진하는 청소년 멘토링 사업은 대학생을 멘토로 초·중?고등학생 멘티와 연계해 그룹형태로 진행해 온 기존 멘토링 활동과는 다른 새로운 개념으로 같은 동네에 거주하는 중·고등학교 형, 언니들이 초등학생 후배들의 멘토가 돼 1:1 또는 1:2로 멘토링을 진행한다.
멘토링

멘토링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역아동센터, 동 자치회관, 초등학교 등 민·관이 연계해 사회적배려와 일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내년 8월까지 매주 토요일 2시간씩 운영한다.

독서논술 수학 영어 한국사 등 교과목 학습지도는 물론 예체능 활동, 진학과 학교생활 상담, 멘티 성장일기 작성 등 다양한 멘토링 활동을 한다.
청소년 멘토링은 지난 1일 지역아동센터에서 초등학생 19명의 멘티와 첫 만남을 가졌는데 60명까지 멘티를 모집할 예정이다.

‘T-SKY’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조영선 학생은 “중·고등학생 멘토들도 청소년 멘토링을 통해 지역사회 봉사에 대한 자긍심으로 스스로 성장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관악구는 상대적으로 사회적 경험이 적은 청소년들이 멘토의 자질을 갖추고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6월 중학교를 대상으로 멘토를 모집한 후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31명을 선발하는 등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청소년 멘토를 선발했다.

또 8월부터 매주 주말마다 최종 선발된 멘토 학생을 대상으로 멘토가 지녀야 할 인성과 멘토링 기법 등에 대해 뜻 있는 교육전문가 등이 순수 자원봉사로 멘토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멘토링 활동 중에도 멘토 교육은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멘토와 멘티 모두 같은 마음을 가진 비슷한 또래의 동네 형·언니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만큼 서로 쉽게 공감대를 형성함은 물론 비슷한 시기에 겪었던 개인적인 고민을 해결하거나 학교 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 멘토가 큰 힘이 돼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