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NS 마케팅 시즌2 도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NS 마케팅 시즌2 도래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토리텔링, 펀(fun)요소, 자연스럽게 브랜드가 언급될 수 있도록 하거나 뚜렷한 차별화 전략을 가져갔던 기업은 성공했다. 소비자에 맞춰 변화한 곳만 살아남았다.

출근할 때도, 일할 때도, 밥 먹을 때도, 공부할 때도, 자기 전에도.
지금 대한민국은 소셜네크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이하 SNS)에 푹 빠져있다. SNS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으면서 기업의 발걸음도 바빠졌다. 친구의 추천을 제품 구입에 반영하는 최근 트렌드를 무시하고는 기업 간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이다.
특히 카페, 블로그, 미니홈피 등 기존 온라인 마케팅 수단으로 쏠쏠한 재미를 봤던 기업들은 별다른 준비도 없이 무작정 SNS 마케팅 시장에 뛰어들었다. 또한 다른 기업들도 모두 SNS 마케팅에 뛰어들었다. 결과는 당연히 ‘실패’였다. 관련 콘텐츠를 어떻게 활용할지, 담당부서 간 업무를 어떻게 분담하고 조율할지, 고객에게 어떻게 맞추어 서비스할지 등 SNS 마케팅에 대한 매뉴얼이 부족했다.

준비없이 뛰어든 기업은 단순한 제품 정보나 이벤트 업데이트를 하여 고객과 소통에 실패했다. 또 SNS를 기존 블로그 등 온라인 마케팅의 도구로만 생각한 기업도 실패했다. 반면 스토리텔링이나 펀(fun)요소를 가미한 기업이나, 일상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소재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브랜드가 언급될 수 있도록 한 기업은 성공했다.

뚜렷한 차별화 전략을 가져갔던 기업도 성공했다. 소비자에 맞추어 변화한 곳만 살아남았다. ‘소통’을 넘어 ‘경청’으로 태도를 바꾼 기업이 있고, ‘친구’ 관계를 더욱 강조한 기업도 있었다. 성공적으로 SNS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들은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현재 SNS 마케팅의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SK텔레콤 소셜마케팅팀의 배성호 부장을 만나 SNS 마케팅팀의 하루는 어떤지 엿봤다. 사단법인 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의 이경옥 부회장을 만나 변화하는 SNS 마케팅 전략에 대해 들었다. 이밖에 KT, 아시아나항공, CJ제일제당, 한국민속촌 등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기업들의 SNS 마케팅 비법을 들어보고, 향후 SNS 마케팅이 어떻게 변화할지 예상해 봤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