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경선정상화 "비리확인땐 당대표가 책임"...연석회의 결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왼쪽부터 기호별로 1번 임태희 후보, 2번 박근혜 후보, 3번 김태호 후보, 4번 안상수 후보, 5번 김문수 후보(사진제공=새누리당)

왼쪽부터 기호별로 1번 임태희 후보, 2번 박근혜 후보, 3번 김태호 후보, 4번 안상수 후보, 5번 김문수 후보(사진제공=새누리당)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4·11 총선 공천헌금 파문과 관련해 차질을 빚었던 새누리당 대선경선이 정상화됐다.

황우여 대표와 김수한 경선관리위원장,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포함한 대선경선후보들은 5일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7인 연석회의에서 대선경선을 정상화하고 공천비리가 확인되면 황우여 대표가 책임지고 사퇴한다는 데 합의했다고 황영철 대표 비서실장이 전했다.
김문수 경기지사와 김태호 의원,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 등 3인은 지난 3일부터 보이콧해온 대선경선을 6일 서울 합동연설회를 시작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황영철 비서실장은 브리핑에서 "이번 회의를 통해 후보자 5인은 당에 대한 애정과 정권 재창출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다"면서 "내일부터 정상적으로 국민과의 약속대로 경선 일정을 치르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연석회의에선 공천헌금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고, 이와 관련해 당에서 책임질 일이 있으면 황 대표가 책임을 진다는데도 의견을 모았다.

비박주자들이 요구한 '공천비리 확인시 박근혜 후보직 사퇴' 주장과 관련해서는 "당에서 책임질 일이 있으면 현재 당 대표가 책임지는 게 맞 다는 데 모든 후보자들이 공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우여 대표와 경선주자들은 또한 이번 공천헌금 파문의 철저한 진상조사를 위해 각 후보자가 추천한 1인을 포함해 10명 이내의 진상조사위를 구성, 진상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연석회의 직후 임태희 전 실장은 당사에서 별도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 결론에 불만을 갖고 있고 그간의 입장에 변함이 없다"면서 "그러나 김문수 김태호 두 후보가 내일 서울대회까지 파행으로 치를 경우 당이 입을 상처를 염려하고 저 역시 그렇지 않아도 힘든 당에 또 상처를 주는 것은 책임있는 당의 대선후보로서 도리가 아니라고 판단해 함께 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문수 경기지사는 당사를 떠나며 회의결과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은 6일 오전 최고위에서는 공천헌금 파문의 당사자인 현영희 의원과 현기환 전 의원의 탈당·출당 문제를 논의키로 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