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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또 하나의 렉스턴".. 3세대 신형 렉스턴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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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또 하나의 렉스턴".. 3세대 신형 렉스턴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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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3세대 렉스턴W는 이전 모델 보다 더 위풍당당했다. 최근 새로 출시되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크기가 작아지는 추세지만 렉스턴W는 더 커진 느낌이었다. '대한민국 1%'의 자동차로서 자존심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곳곳에서 배어있었다.

기자가 이번에 시승한 모델은 렉스턴 W 노블리스. 전면부는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감을 살렸다. A필라에서 라디에이터 그릴까지 이어지는 후드 캐릭터 라인은 이전 모델보다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고유의 3선 라디에이터 그릴은 와이드하게 변화를 줬다.
헤드램프, 엠블럼 하나에도 공을 들였다. 독수리눈을 형상화한 헤드램프는 4각 라이트 가이드 포지션 램프와 렉스턴 엠블럼이 새겨진 프로젝션 헤드램프를 적용했다. 방향지시등과 안개 등을 통합 디자인해 일체감이 더해진 느낌이었다. D필라에는 렉스턴 W를 상징하는 W 배지를 부착했다.

실내공간은 경쟁차종을 압도했다. 큼직큼직한 전면부 유리와 측면창 덕에 시야확보에 불편함이 없었고 뒷좌석은 어른 3명이 앉아도 넉넉할만큼 충분했다.

계기판과 센터페이시아의 디자인은 군더더기를 찾아볼 수없을 정도로 간결했다. 운전자에 따라 선호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자주쓰는 기능을 중심으로 배치한 덕분에 조작하기가 편리했다. 다만 네비게이션의 위치는 코란도C에서도 아쉬움이 남았던 것처럼 아래쪽에 위치해 운전중 참고하기가 불편했다.
엔진의 힘은 강력하지 않았지만 정숙성과 승차감 만큼은 웬만한 세단에 못지 않았다. 렉스턴W가 탑재한 엔진은 한국형 디젤엔진 e-XDi200 LET로 저속 토크 (Low End Torque) 강화를 목표로 설계됐다. 저속 응답성을 최적화한 스마트 E-VGT의 적용해 중저속시 운전하기가 편했다.

핸들의 무게는 속도감응형 스티어링을 적용한 덕분에 저속과 고속 주행시 안정적인 느낌을 선사했다. 저속과 고속, 오프로드에서 각각 특성에 맞는 재미있는 주행이 가능하다는 회사측의 설명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다만 차체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부품 경량화 등에 신경을 썼지만 연비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새롭게 출시된 신형 SUV 모델에 대한 공통적인 아쉬움이기도 하다. 렉스턴W의 공인연비는 13.7km/ℓ로 기존 모델 대비 20% 이상 향상됐지만 도로주행시 리터당 7Km를 넘기기 힘들었다. 4륜 주행시 성능을 시험하기 위해 산길을 달려본 결과 안정감은 뛰어났지만 연비는 급속하게 나빠졌다.

신형 렉스턴W의 가격은 2733~3633만원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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