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상담관배치, 임산부 배려창구, 민원미란다 등 민원인이 편안한 전국 최고의 민원실 만들기 노력
구는 이를 위해 민원실 환경 개선, 민원행정 정보기능 강화, 장애인·노약자·임산부 전용 민원창구 설치, 민원 미란다 도입 등 민원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또 행정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직원을 ‘민원상담관’으로 위촉, 법률적 조언, 각종 행정정보 안내로 민원수요에 대처함은 물론 임산부를 위한 ‘임산부 배려창구' 설치, 서민금융종합 상담창구를 비롯한 수화통역창구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매주 수요일 민원실 직원 모두가 ‘민원 고객의 권리 선언문’을 낭독, 민원인의 권리수호를 위해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고 있다.
중랑구 민원여권과(☎2094-0614)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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