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이스신용평가정보-소사공인진흥원, 업무제휴 협약 체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NICE신용평가정보와 소상공인진흥원이 지난 14일 대전 소상공인진흥원 본사에서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 및 업무지원 사업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진흥원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상권 데이터베이스(DB)와 NICE신용평가정보의 상권통계 및 분석기술을 상호 공유해 양사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신규 콘텐츠를 공동 개발해 소상공인의 경영업무 및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임대시세, 경기동향 등의 전반적인 경기흐름에 대한 통계정보에 더해 매출 및 고객정보 등 특정 상권에 대한 분석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거시적, 미시적으로 창업시장을 파악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성공 창업의 사례를 발굴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나 초보창업자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공동기획하고, 상권분석이라는 서비스 영역의 표준화 작업을 진행해 사용자 편의를 늘이는 계획도 추진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들은 기존 사업장 관리 및 업종변경에 필요한 업종별 매출통계, 고객성향분석 및 지역·업종동향정보 등을 손쉽게 접할 수 있어 경영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장훈 NICE신용평가정보 대표는 "이번 양사의 협력으로 기존 서비스의 품질개선은 물론, 창업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임대시세, 프랜차이즈정보, 신용정보 등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종합 창업지원 서비스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현정 기자 alpha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