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주 선비촌, '카라' 등 '한국관광의 별' 10개 부문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주 선비촌

영주 선비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금강 소나무숲, 영주 선비촌, 그룹가수 '카라', 스마트폰 '국내여행총정리' 등 한국관광 발전에 기여한 '한국관광의 별' 10개 부문이 선정됐다.

이처럼 국내관광에 공로가 큰 '한국관광의 별'들은 오는 12일 서울 정동극장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명의 상패와 상금 500만원을 받는다.
수상 대상은 ▲금강 소나무숲(생태관광자원 부문) ▲수원화성(문화관광자원 부문) ▲국내여행총정리(스마트정보 부문) ▲우리나라 어디까지 가봤니? 56(단행본 부문) ▲영주 선비촌(체험형숙박 부문) ▲정선 5일장(쇼핑 부문) ▲내일로 티켓(프런티어 부문) ▲대구근대골목(장애물없는 관광자원 부문) ▲포스코(휴가문화 우수기업 부문) ▲그룹가수 ‘카라’ 등이다.

경북 울진군 금강 소나무숲은 현존하는 금강소나무 원시림 보존지역 중 가장 대표적인 곳이다. 평균 나무나이 150년, 평균 나무높이 23m, 평균 가슴높이지름 38㎝의 금강소나무들이 수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눈앞에 펼쳐지는 전경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현재 이곳은 인터넷을 통해 예약을 받아 하루 100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더불어 탐방객들에게 지명 유래, 전래 구전 전설, 나무 이름과 특징 등을 자세히 설명 해주는 숲 해설 생태학습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스마트폰 앱 '국내여행총정리'는 6만여개의 국내 최대의 여행정보와 210만 여행자들의 생생한 여행후기까지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 현재 210만명의 여행자들이 이 앱을 이용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여행후기와 사진을 올려 실시간 정보를 공유하는 특징을 지닌다.

영주 선비촌의 경우 숙박을 통해 옛 선조들의 주거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다도, 혼례, 한지공예, 천연염색, 소달구지체험 등 전통문화체험과 인성교육, 서당, 전통예절, 다도예절, 한글서예, 서원스테이 등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이곳은 할머니, 할아버지 10여분이 한복을 입고 장기를 두거나, 다듬이질을 하고, 마당을 비질하는 등 생동감 있는 마을 풍경을 관광할 수 있다.

가수 카라는 K-POP(한국대중음악) 가수로 일본을 중심으로 한류열풍을 이끌고 있다. 카라는 지난 1월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조사결과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가수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지난해 '한국 방문의해'를 기념해 ‘2011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의 홍보대사로, 2011년 인천한류관광콘서트에 참석하는 등 다양할 활동을 벌여왔다.

특히 일본관광객을 위한 카라의 한국어여행 앱을 출시하기도 했다. 향후 학습범위를 넓힌 카라의 생생 한국어 등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관광의 별'은 지난 2010년 처음으로 제정돼 올 3회째를 맞았다. 수상자들은 지난 3월말 후보자 추천 등 접수를 받고 4~5월 온라인투표(60%)와 심사위원 평가(40%)를 반영해 선정됐다. 이 사업은 문화부(장관 최광식)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남상만)가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룹가수 카라

그룹가수 카라

원본보기 아이콘




오진희 기자 vale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