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유명배우 커밍아웃 "엘튼 존 이후 최대 충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처 : 유튜브)

(출처 : 유튜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미국 CBS 인기시트콤 빅뱅이론에서 괴짜 물리학자 '쉘든 쿠퍼'를 연기한 짐 파슨스(39)가 게이임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뉴욕타임즈는 23일(현지시각) 다음달 브로드웨이에서 재공연되는 뮤지컬 '하비'의 주역을 맡은 짐 파슨스와의 인터뷰 기사를 통해 그가 게이란 사실을 공식 보도했다.
그의 게이라는 '의혹'은 그동안 언론에서 수차례 보도됐지만 주요매체를 통해 공식확인 보도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커밍아웃의 배경은 짐 파슨스가 지난해 출연한 연극 '노멀 하츠'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노멀 하츠'는 에이즈(AIDS)로 사망하는 젊은 게이 운동가의 이야기를 그린 연극으로 짐 파슨스는 조연인 '토미 보트라이트'를 맡았다.

이 연극의 대본을 집필한 패트릭 힐리는 공연 홍보용 배우 프로필을 작성하며 짐 파슨스가 동성애자임을 공개했다. 패트릭 힐리는 당시 "이 연극에서 게이 운동가 '토미 보트라이트' 역은 짐 파슨스에게 여러가지로 어울린다. 파슨스는 동성애자이며 10년간 한 남성과 사귀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동안 짐 파슨스는 공식적인 커밍아웃을 하지 않았을 뿐이지 굳이 성적 취향을 감추기 위해 애쓰진 않았다. 파슨스는 2010년 에미상 수상 당시에도 그의 '오랜 친구'에 대해 감사인사를 한 바 있다. 이 '오랜 친구'는 그의 파트너 토드 스피웍을 지칭하는 것이다. 둘은 지난 2010년 약혼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

그의 커밍아웃 소식이 전해지자 해외네티즌은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이지만 새삼 놀랍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레딧(reddit)' 등 해외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짐 파슨스의 선언은 엘튼존, 조지 마이클 등 선배 게이들의 커밍아웃 이후 최대 충격"이란 말도 나온다.

한편 짐 파슨스는 2009년 미국 TV 비평가 협회의 코미디 배우상을 수상했으며 2010년과 2011년 에미상 '코미디부문 남자주연상'을 2년 연속 차지했다. 그가 출연하는 시트콤 '빅뱅이론'은 국내에서도 다수의 매니아를 거느리고 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