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월4일] 오늘의 SNS 핫이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늘 하루 SNS 세상을 달군 핫이슈들을 정리해 봅니다.

◆ 저축은행 찾은 애타는 발걸음
[5월4일] 오늘의 SNS 핫이슈
AD
원본보기 아이콘
금융당국의 추가 저축은행 영업정지 계획이 보도됨에 따라 미리 예금을 인출하려는 고객들의 발길이 아침부터 이어졌다. 부실업체 지정 가능성이 높은 모 저축은행 지점에서는 고객들이 번호표를 뽑아 입구 밖까지 줄을 서는 진풍경이 빚어졌다. 관계자가 직접 나서 "영업정지가 될 경우 4개월 정도면 매각이 끝나기 때문에 5000만원 이하 예금은 안심하셔도 된다"고 말했지만 고객들은 통장을 해지하고 이자를 포함한 원금을 돌려받은 후에야 안심한 표정으로 은행문을 나섰다. 한편 이날 오전에만 1500억원에 달하는 예금액이 저축은행에서 빠져나가 대규모 예금 인출(뱅크런) 사태가 가시화되는 모습이다.
◆ 갤럭시S3 "인간을 향했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S3'가 4일 영국 런던서 열린 공개행사에서 실체를 드러냈다. 인간중심 사용자 환경과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을 채용했다는 신종균 삼성전자 사장 설명이다. '갤럭시S3'는 얼굴, 눈, 음성, 동작 등을 인식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화면을 계속 보고 있으면 눈 깜박임을 인식해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하고, 음성명령으로 여러 가지 기능을 조작할 수도 있다. 다이렉트 콜이란 기능도 탑재됐다. 문자메시지를 받은 후 전화를 귀에 갖다 대면 자동으로 문자를 보낸 이에게 전화를 거는 기능이다. 본체색은 조약돌의 푸른색과 대리석의 하얀색 등 자연에서 볼수 있는 색상을 썼다. 근거리 무선통신을 지원해 같은 '갤럭시S3'끼리 한데 두고 1gb짜리 영화 한편을 3분 내에 전송시킬 수 있다.

◆ 통합진보당 비례1번 윤금순 후보 사퇴
통합진보당의 4ㆍ11총선 비례대표 후보 경선 논란과 관련해 비례 1번 윤금순 당선자(사진)가 4일 사퇴했다. 부정 경선으로 선출된 1~3번 당선자가 물러나야 한다는 비당권파의 요구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2번 이석기 당선자, 3번 김재연 당선자의 거취가 주목된다. 윤 당선자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어 "지금 벌어지고 있는 현실은 우리에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라며 결단과 행동을 요구하고 있다"고 사퇴 배경을 밝혔다. 후보 사퇴까지 왔건만 공동지도부 입장은 아직도 엇갈린다. 이정희·유시민·심상정 공동대표는 이구동성으로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고 지난 3일 밝혔지만 지도부 총사퇴 등 구체적인 방안에 관해서는 이렇다 할 입장을 내지 않았다. 국민참여당 출신 유시민 대표로 상징되는 비당권파는 비례대표 당선자들의 조속한 사퇴를 요구하는 반면 당권파 핵심 이정희 대표는 사퇴에 반대한다.

◆ 조현오 "盧 차명계좌 검찰서 밝힐 것"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 차명계좌가 있었다고 주장한 조현오 전 경찰청장이 오는 9일 검찰에 소환된다. 조 전 청장은 4일 아시아경제 기자와 만나 "문제의 차명계좌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검찰에서 밝히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문제의 차명계좌가 어느 은행에 있었는지, 계좌를 직접 확인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답변을 거부했다. 그는 "검찰 조사를 앞두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차명계좌에 관한 사실을 밝히지 않으면) 명예훼손 혐의로 처벌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상식적인 선에서 이야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무현 재단(이사장 문재인)은 조 전 경찰청장에 대해 "언론플레이로 패륜적 행태를 계속하고 있다"며 "검찰은 엄중한 수사를 통해 패륜적 망언에 대한 죗값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대응했다.
◆ 우동기 교육감 "자살 증가 노무현 때문"
우동기 대구 교육감이 지역 내 학생 자살이 늘어난데 대한 인터뷰 도중 노무현 전 대통령을 연관 지은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우 교육감은 지난 2일 YTN '뉴스현장'과의 전화인터뷰에서 최근 대구에서 중고교생 7명이 투신 자살한 것과 관련해 "전직 대통령부터 사회지도층 인사들이 삶의 어려움을 피하기 위해 자살을 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학교가 세운) 대책이 '먹혀들어갔느냐, 아니냐'보다는 사회 환경, 문화적 요인이 (학생 자살에) 영향을 미치는 게 크다"고 말했다. 네티즌은 굳이 고인이 된 전 대통령을 발언에 끌어들인 이유를 이해하기 힘들다는 반응이다. "남 탓 그만하고 자기 잘못(교육계)을 인정해라"(@zoo0**), "고인이 만만한 모양이다"(@groov**) 등 비난이 잇따르고 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