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욕에서 코카콜라와 동급 된 막걸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경덕 교수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영상광고 올려

지난해 비빔밤 영상광고를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올려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이번에는 막걸리 광고를 올렸다. 1일 뉴욕타임스스퀘어에 설치된 전광판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서교수의 모습.

지난해 비빔밤 영상광고를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올려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이번에는 막걸리 광고를 올렸다. 1일 뉴욕타임스스퀘어에 설치된 전광판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서교수의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뉴욕의 심장부인 타임스스퀘어의 전광판에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가 등장해 화제다. 형형색색의 전광판은 타임스스퀘어의 명물로 삼성전자, 코카콜라 등 내로라하는 글로벌 기업만이 이름을 올리는 곳이기 때문이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 비빔밥 영상광고를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올렸던 우리나라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의 노력에서 비롯됐다. 서 교수는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전면광고를 게재하고 '비빔밥 유랑단'을 조직해 세계인에게 한식을 널리 알려온 인물이다.
이번 막걸리 영상광고는 2일부터 타임스스퀘어 내 전광판 가운데 가장 큰 TSQ에 하루 50회, 한 번에 30초 분량으로 노출된다.

광고 내용은 '막걸리는 한국의 대표 술로서 쌀로 만들어졌고 훌륭한 맛을 지녀 한국인들에게 오래 전부터 사랑을 받아 왔으며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만든다'고 돼 있다. 

서 교수는 "세계인들은 '보드카' 하면 러시아, '사케' 하면 일본, '맥주' 하면 독일을 먼저 떠올린다"며 "우리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술을 세계인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국가브랜드 상승에도 도움이 되겠다고 판단해 막걸리 광고를 제작했다"고 말했다.
  
서 교수는 이어 "앞으로도 전 세계 주요 도시의 대표 전광판에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광고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라며 "국가 단위로는 세계 최초로 타임스스퀘어에 '대한민국 전용 광고판'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피력했다.
이번 광고는 원더보이즈 필름, 빅슨, 라임나이트, 원더랩 등이 제작 및 후원을 했으며 'I wanna talk'이라는 캐릭터를 개발해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해 제작됐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