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상무는 지난 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우아 20만 축하드려요. 저도 거기에 한명이네요. 근데 절대 답장 안해주신다는"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는 아시아나항공이 업계 최초로 트위터, 페이스북을 포함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친구 20만명을 돌파했다는 뉴스에 대한 답글이다.
대한항공의 광고, 마케팅 업무를 맡고 있는 조 상무는 아시아나항공이 공식 트위터를 개설한 이후부터 팔로워로 등록해 각종 소식에 관심을 보여왔다. 아시아나항공의 주요 소식이 뜰 때마다 질문, 응원 등의 트윗을 보낸 것은 물론이고, 아시아나항공의 신규 광고가 나왔을 때는 동영상과 함께 "광고 멋지다" 등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그러나 아시아나항공측의 답변이 없자 공개적으로 섭섭함을 토로한 것이다.
조 상무의 한 측근은 "자신의 트위터가 공개돼있어서 (아시아나항공측이) 일부러 답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니냐며 작년부터 계속 속상해했었다"며 "악의적 의도가 아니라, 마케팅업무를 담당하는만큼 다른 항공사 소식에도 관심을 보이며 함께 잘해나가자는 것인데 이를 알아줬으면 좋겠다"고 귀띔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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