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하이닉스, 엘피다 인수전 뛰어들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SK하이닉스가 세계 3위 반도체 제조 기업인 일본의 엘피다 인수전에 뛰어들었다.

하이닉스는 30일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엘피다가 제시한 제안서 제출마감일인 이날 1차 제안서를 제출했으며 최종 입찰 여부에 대해서는 향후 정밀실사 등을 바탕으로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엘피다는 업황침체에 따른 경영난이 누적돼 지난 2월 일본 법원에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자체 회생에 어렵다고 판단한 일본 정부와 채권단은 엘피다의 공개매각을 결정했다. 이날 완료된 1차 입찰 이후 적격후보를 선정한 뒤 내달 말까지 2차 입찰을 진행한다. 최종 인수기업은 5월말까지 선정해 7월까지는 매각을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이다.

일본의 도시바와 미국의 마이크론 역시 1차 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엘피다 인수는 3파전으로 전개될 전망이다. 하지만 1차 입찰은 의사 표명 정도의 수준으로 SK하이닉스가 실제 의지를 가지고 최종 입찰까지 참여할 지는 미지수다. 업계에서는 내부 정보 확보나 경쟁 기업의 헐값 인수를 방지하기 위한 전략으로 평가하는 시선도 있다.

만약 인수에 성공하게 되면 SK하이닉스는 삼성전자와 확고한 2강 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시장조사기관 디램익스체인지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으로 세계D램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44.3%, 하이닉스가 23.3%, 엘피다가 12.1%, 마이크론이 12%다. 마이크론이 인수하게 되면 순위가 뒤바뀔 수도 있지만 하이닉스가 인수에 성공하면 삼성과의 격차를 한자리수로 줄일 수 있게 된다.



박지성 기자 jiseo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지성 기자 jiseon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