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트 마스크 100배 활용하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트 마스크 100배 활용하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바쁜 현대 여성들의 욕구를 그대로 반영한 '인스턴트 뷰티' 제품이 인기다. '인스턴트 뷰티' 제품이란 오래 지속되지 않더라도 상대적으로 즉각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제품을 말한다. 보통의 화장품들이 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 2주, 길게는 한 달을 써 보라고 하는 것에 비하면 요즘 소비자들에게 가장 구미가 당기는 제품이다.

인스턴트 뷰티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시트 마스크’는 최근 뷰티 업계의 가장 핫한 아이템이 됐다. 글로벌 브랜드에서는 다양한 독점 기술을 도입해 에센스 한 병이 고스란히 담겼다는 클레임으로 여심을 사로잡기에 나섰고, 국내 브랜드들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여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도 상대적으로 실용적인 가격을 내세워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10년 마스크 팩 시장이 스킨케어 전체 성장률 중 썬케어 다음으로 11.4%인 2위를 기록했으며, 저가 브랜드의 판매 수량 증가와 럭셔리 브랜드의 끊임없는 마스크 시트의 혁신을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꼽고 있다.

한국 여성의 마스크 사랑은 아시아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 아시아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할 때 많이 구매하는 화장품으로써 시트 마스크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으며, 한국이 아시아 전체의 마스크 시장 성장을 주도하게 되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요즘과 같은 봄철에는 신학기와 취업, 결혼식 등의 시즌 이슈와 더불어 환절기, 황사철, 따가운 봄볕으로 인한 기초 스킨케어 니즈가 급증하는 시기기 때문에 각종 기능성 시트 마스크 신제품들이 줄줄이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글로벌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인 아티스트리는 피부 세포의 빛을 밝히는 아티스트리 퓨어 화이트 파워 래디언스 마스크를 선보이고 있다. 퓨어 화이트 파워 래디언스 마스크는 피부 온도에 반응하는 온도감응성 바이오 매트릭스 기술이 적용돼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집중적인 미백 효과를 주고, 상하 분리형의 듀얼 겔 타입이라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다.

특히 기미, 잡티 등 색소침착의 원인인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탁월한 미백효과를 발휘하는 기능성 화이트닝 제품이다. 또한 하이드로 겔 고유의 쿨링 및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 지친 피부에 효과적이다.

라프레리의 스위스 쎌루라 화이트 인텐시브 일루미네이팅 마스크는 색소를 줄여주고 스킨톤을 고르고 밝게 해주는 강력한 화이트닝 콤플렉스를 기반으로 강한 화이트닝의 기능이 있다.

동시에 피부 보습 성분과 영양 성분들을 충분히 선사하여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가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준다. 마스크팩 1개당 앰플 1병에 해당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보습과 영양을 충분히 제공하며, 잡티 없는 밝고 균일한 피부톤으로 변화시킨다. 한 개의 마스크는 브라이트닝 효과, 보습, 진정효과, 에너지 부여 4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SK-ll의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피테라가 고농축돼 각질층 구석구석까지 고르게 침투하여 무너지기 쉬운 피부리듬을 조절해 단 5분의 사용으로도 한 단계 밝아진 피부 톤과 촉촉함, 탄력감을 준다.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사용시 보다 10배 분량의 피테라의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집중 영양 공급 마스크로써 지친 피부를 단 시간에 회복시켜준다.

리리코스 마린 화이트 퍼펙션 큐어 마스크는 화이트닝 기능에 엠풀의 보습력까지 더해진 제품으로 탁월한 수분 화이트닝 효과를 선사한다. 마스크 1장에는 `마린 화이트 퍼펙션 레디언스 큐어` 1/2병의 브라이트닝 성분과 `마린 하이드로 앰플` 1병 이상의 보습 성분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미백 기능성 성분인 니아신아마이드가 멜라닌의 이동을 차단하고 앰플의 강력한 보습 성분이 수분을 피부 깊숙한 곳까지 흡수시켜 촉촉하고 투명하게 빛나는 수분 투명 미백을 완성시켜준다.

스킨푸드 하이드로피팅 마스크는 모공케어, 수분진정, 영양보습 등 3가지 기능으로 구성돼 있어 소비자들이 피부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스킨푸드 하이드로 피팅 효모 마스크 시트는 효모 추출물이 들어 있으며 피부 청정 및 모공 케어에 효과적인 산뜻한 느낌의 마스크 시트다.

스킨푸드 하이드로 피팅 미역 앤 다시마 마스크 시트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미역과 다시마 추출물이 함유돼 있으며,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과 부드러운 진정 효과를 준다. 스킨푸드 하이드로 피팅 달팽이 마스크 시트는 피부 깊숙이 영양과 탄력감을 주는 마스크 시트로 달팽이점액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라네즈 워터뱅크 더블 모이스춰 마스크는 우수한 미네랄들을 수분 유지를 위한 최적의 비율로 처방해 만든 옵티말 미네랄 워터와 피부 수분을 안팎으로 지켜주는 워터 펌프 시스템TM의 기술이 집약된 고보습 시트마스크다.

워터뱅크 더블 모이스춰 마스크는 천연 코튼 소재의 시트 마스크가 얼굴 굴곡을 따라 빈틈없이 밀착돼 피부 전체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특히 턱, 뺨 등 자칫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수분 사각지대 부위에는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특별히 두 겹의 시트로 디자인된 점이 특징이다.

<시트 마스크 100배 활용하기>

1. 효과를 높이는 꼼꼼한 사전 작업

1) 클렌징부터 확실히: 피지나 메이크업 잔여물 등이 피부에 남아 있으면 마스크의 효과는 반감되는 것은 물론, 마스크를 붙이고 있는 동안 노폐물이 모공 속으로 침투할 수 있다. 따라서 클렌징 크림이나 오일, 폼 등으로 이중 세안을 하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다.

2) 필링으로 날개를 달자: 불필요한 각질 제거 후 시트 마스크를 사용하면 유효 성분이 피부 속 깊숙이 전달되는 것은 당연지사. 단, 화학 성분이 강하거나 알갱이가 굵은 스크럽은 오히려 마스크 후,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피한다.

3) 스킨 로션으로 피부결 정돈하기: 보통 시트 마스크가 충분히 촉촉하다고 생각해 스킨 로션을 안 바르고 바로 마스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그 반대다. 가벼운 스킨 로션을 화장솜에 묻혀 닦아 내면, 피부결을 촉촉히 정돈해 주어 다음 단계의 유효 성분 흡수를 효과적으로 부스팅 해준다.

4) 에센스 마사지로 열어주기: 시트 마스크 사용 전 에센스 한 방울과 수분 크림을 콩알만큼 섞어 5분 정도 가볍게 마사지 해 주면, 모공을 열어주어 시트 마스크의 유효 성분을 피부 속 깊이 전달하는데 도움을 준다.

2. 피부 휴식을 위한 똑똑한 실전

사전 작업이 다소 귀찮고 번거로울수록 실전에서의 효과는 한결 높아진다. 우선 눈, 코, 입의 뚫린 자리를 중심으로 위치를 잡은 후, 이마 가장자리부터 볼, 턱, 순으로 얼굴에 밀착시킨다. 이 모든 과정이 끝났다면 이제부터는 말 그대로 피부에 휴식을 주자.

20~30분간 음악을 듣거나 책을 보는 등 몸과 마음 모두 편안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하지만 방심과 과욕은 금물! ‘피부에 좋은 성분이라는데’라는 생각으로 마스크가 말라 붙을 때까지 떼어내지 않거나 아예 잠들어 버려서는 안된다. 시트 마스크를 너무 오래 붙이고 있으면 오히려 시트 마스크가 피부 속 수분을 흡수하거나 모공이 막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3. 일석삼조를 위한 철저한 마무리

적당한 시점에서 시트 마스크를 떼어 냈다면 피부에도, 떼어낸 시트 마스크에도 유효 성분이 남아 있을 터, 이 유효 성분만 잘 활용해도 에스테틱 부럽지 않은 스킨 케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1) 남은 성분 흡수 시키기: 시트 마스크를 떼어낸 다음, 피부에 남은 유효 성분을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충분히 흡수 시킨다.

2) 목 피부를 위한 마사지: 시트 마스크로 얼굴에 휴식을 주었다면, 남은 유효 성분으로 목 피부까지 가꿔주자.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쇄골 부위에서 턱 끝까지, 아래에서 위로 가볍게 쓸어 올리는 느낌으로 바르면 목주름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목까지 한번에 케어해 주는 시트 마스크를 사용한 경우라면, 남은 성분을 바를 필요 없이 마사지를 더 철저히 해준다.

3) 보호막으로 수분 증발을 막자: 시트 마스크를 사용한 후, 크림을 바르면 피부 겉면에 보호막이 생겨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 단,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얇게 바르는 것이 핵심이다. 지성 피부라면 가벼운 수분 크림으로, 건성 피부라면 영양 크림으로, 칙칙한 피부라면 화이트닝 크림으로 마무리한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