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업도시 가운데 빠른 속도내는 '충주기업도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오롱생명과학 공장 6월 준공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충주기업도시 내 입주 기업들의 공장들이 속속 준공을 앞두면서 충주기업도시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23일 충주기업도시에 따르면 작년 7월 충주기업도시 입주를 결정했던 코오롱생명과학이 11월에 공장 착공에 이어 오는 6월에는 준공된다. 코오롱생명과학은 5만8271㎡ 부지에 1만6012㎡ 규모의 공장을 짓는다. 의약품과 항균제 생산라인이 갖춰지는 이 공장에는 200여명의 인력이 근무하게 된다.
이와 함께 314억원을 투자해 포스코그룹 데이터센터를 건축 중인 포스코ICT도 6월에 공사가 준공될 예정이다.

지난 2월에 공장설립 착공에 들어간 미원스페셜티케미칼도 오는 8월에 1단계 공사가 완료된다. 미원스페셜케미칼은 11만7093㎡ 부지에 건축면적 2만4393㎡ 규모의 페인트 첨가제 등 기초 유기화학 제품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세 회사에 이어 HL그린파워, 케유엠 등 충주기업도시 입주 계약 기업들의 공장건설 공사 준공도 잇따를 전망이다.
충주기업도시는 참여정부 시절 외자 유치와 국토 균형발전 명목으로 시작됐다. 55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친환경 복합신도시 조성사업으로 충주시 주덕읍, 이류면, 가금면 일대의 701만㎡ 부지로 건설된다. 충주 기업도시는 친환경·자족형·첨단형 지식기반형으로 IT, BT, NT 중심의 최첨단 부품소재 산업의 세계 최고 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식산업용지와 함께 주거, 교육, 의료, 문화 등 복합적이고 자족적인 기능을 고루 갖춘 정주공간이 탄생하게 된다.

특히 충주기업도시는 6개의 기업도시 중 유일하게 사업진행이 원활히 진행되고 있어 기업들의 관심이 큰 편이다. 현재 공정률은 93%로 올해 말까지 기반조성공사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충주는 그동안 일부 단독주택 용지, 근생, 종교시설, 유치원 등을 분양했으며 100% 분양 완료됐다. 부지는 전체 중 52% 분양됐으며, 앞으로 나머지 공동주택, 주상복합 용지 등을 분양 중에 있다.

양지영 리얼투데이 팀장은 "충주기업도시가 6개 기업도시 중 유일하게 사업진척도가 빠른 것은 뛰어난 입지여건이 영향이 크다"며 "수도권을 1시간 대로 연결해주는 중부내륙고속도로가 불과 3분 거리에 있는 등 동서남북 사통발달의 광역교통망을 구축한 최적의 물류 중심지로 부각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진희정 기자 hj_j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