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텃밭 가꿀 도시 농부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지역내 텃밭 6개소 도시농부지도자, 도시농부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도시 텃밭을 가꿀 도시 농부를 모집한다.

구는 5일부터 7일까지 도시농업지도자 1명, 도시농부 6명 등 총 7명의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한다.
고재득 성동구청장

고재득 성동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성동구는 3월부터 행당1동 구유지, 경일초등학교 도서관 옥상, 동명초등학교 자연학습장, 성동구청 5층 옥상, 서울숲 옆 유휴공지, 살곶이공원 등 6개 소에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가꿀 수 있는 텃밭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도시농부지도자는 도시농부 작업지도, 지역내 텃밭 가꾸기, 텃밭 가꾸기 공동체 지도와 안내를 맡게 된다.

도시농부는 지정 텃밭 가꾸기와 공동 작업에 참여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농사일에 경험이 많은 신체 건강한 자로 신청일 현재 1년 이상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성동구로 등록 돼 있는 이며 농업 관련 경험자는 우대한다.

응시원서접수는 구 지역경제과 지역경제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되고 채용기간은 3월19일부터 10월 말까지 8개월간이다.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도시농부들은 지역내 텃밭 주변에 사는 주민들을 우선모집하며 대상자가 없을 경우에는 인근 동네에서도 참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올해 행당1동, 성수1가1동, 마장동을 중심으로 주민위주의 텃밭공동체를 구성,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텃밭공동체 주민 스스로 이번에 채용될 도시농업지도자와 도시농부들 도움을 받아 텃밭을 가꿀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텃밭공동체 주민들은 텃밭에 재배할 작물, 텃밭가꾸기 자원봉사활동, 재배된 작물에 대한 처리 등을 맡아 관리한다.

성동구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지역경제과(☎2286-5452~6)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