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북미 게임시장, 한국이 싹쓸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작 기대 순위, 길드워2·아키에이지·테라 상위권 점령

길드워2

길드워2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올해 북미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국내 업체들의 신작이 3파전을 벌일 전망이다. 이 게임들은 아직 현지에 출시되지 않았지만 이미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상위권에 나란히 포진, 국산 게임이 북미 시장을 석권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를 비롯해 블루홀스튜디오(대표 김강석),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 등 국내 게임 개발사들의 신작이 올해 북미 시장에서 흥행가도를 달릴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북미 온라인게임 전문 사이트인 엠엠오알피지닷컴(www.mmorpg.com)이 집계한 미출시 신작 기대 순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길드워2가 1위에 올라있고 2위는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가 차지했다. 블루홀스튜디오의 테라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 중에서는 엔씨소프트의 길드워를 제외하고는 인기순위 상위에 오른 국산 게임이 없는 점에 비춰볼 때, 이 신작들이 출시되면 시장의 지형이 우리나라 게임 중심으로 재편될 수 있다는 얘기다.

이는 각 업체들의 수익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북미 온라인게임 시장이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북미 온라인게임 시장규모는 2008년 17억 달러에서 2010년 20억 달러로 16% 성장했다. 또 오는 2014년까지는 연평균 성장률 12.5%를 기록하며 36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이에 따라 각 업체들도 북미 공략을 위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최근 3월 중 실시할 예정인 길드워2 비공개시범서비스 참가자를 모집해 48시간 만에 1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끌어 모았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스튜디오 아레나넷에서 개발 중인 게임으로 전 세계적으로 700만장 이상 판매된 길드워의 후속작이다.
아키에이지

아키에이지

원본보기 아이콘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의 국내 서비스를 연내 실시하고 이어 북미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 게임은 '리니지의 아버지'라고 불렸던 송재경 대표가 선보이는 신작이라는 점에서 북미에서도 사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블루홀스튜디오도 자사 북미법인 엔매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지난달부터 테라 예약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이 게임은 오는 5월 1일 북미 정식서비스에 나선다. 블루홀스튜디오 관계자는 "테라의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모든 준비는 순탄하게 진행, 현재 막바지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정식서비스에 앞서 지속적인 게임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라

테라

원본보기 아이콘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