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독일 보쉬사, 대전 부품공장에 1억 달러 투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염홍철 대전시장, 현지 방문해 투자 끌어내…고압연료펌프 CP4 50만대 생산 계획

염홍철(오른쪽) 대전시장과 마르쿠스 하인(Markus Heyn) 보쉬 사장이 24일(현지시각)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자리한 로버트보쉬 본사에서 투자유치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있다.

염홍철(오른쪽) 대전시장과 마르쿠스 하인(Markus Heyn) 보쉬 사장이 24일(현지시각)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자리한 로버트보쉬 본사에서 투자유치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세계 최대 자동차부품사인 독일 보쉬(Bosch)사가 1억 달러를 들여 대전공장을 늘인다.

독일을 찾은 염홍철 대전시장은 24일(현지시간) 슈투트가르트에 있는 로버트보쉬 본사에서 마르쿠스 하인(Markus Heyn) 사장과 ‘대전시-보쉬사 투자양해각서(MOU)’를 주고받았다.
보쉬사는 디젤자동차 핵심부품인 ▲고압연료펌프 CP4(커먼레일 고압펌프) 생산라인 ▲CRI라인(커먼레일 인젝터) ▲CRI2-20 라인을 2013년까지 대덕구 신일동에 생산설비를 갖추고 한해 50만대 분량의 CP4를 만들게 된다.

CP4는 유럽 자동차 배기가스규제인 ‘유로5(Euro V)’기준을 만족시키기 위한 필수부품이다. 보쉬가 생산라인을 유럽 이외 지역에 짓는 건 대전이 처음이다.

이번 투자유치를 위해 염 시장은 마르쿠스 하인 사장에게 대전의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대전입지를 요청하는 편지까지 보내는 등 공을 들였다.
대전시는 이번 생산공장 유치로 300여 새 일자리 마련과 국내 업체의 부품공급비율 늘리기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앞서 염 시장은 23일(현지시간) 독일 드레스텐시청을 방문, 디르크 힐버트(Dirk Hilbert)시장 권한대행과 두 도시의 교류협력을 강화키로 합의했다.

대전시는 오는 6월 드레스덴에서 열리는 나노페어(나노박람회)에 대전TP와 나노 관련기업들이 참여키로 하고 힐버트 드레스덴 시장대행은 5월 대전서 열리는 세계조리사대회 기간 중 대전시를 찾아 세부사항을 협의키로 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