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봉제산· 꿩고개공원 테마공원으로 단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서구, 73억원 들여 쉼터, 벚꽃길, 자연체험학습원 등 조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봉제산과 꿩고개 근린공원 일대를 구민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쉼터와 테마공원으로 새롭게 단장한다.

구는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민원을 해소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이번 공원조성사업은 모두 73억원이 투자되며, 쉼터 벚꽃길 자연체험학습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먼저 봉제산 근린공원 중턱에는 3000㎡ 오리나무 쉼터가 조성된다.

육각정자 운동기구 산책로 등의자 등 시설을 갖추게 되며, 9월 중 완공할 예정이다.
봉제산 등산로 정비 대상지 등

봉제산 등산로 정비 대상지 등

AD
원본보기 아이콘

등촌2동 쪽 등산로 1765㎡에는 흔들놀이대 조합놀이대, 유아 숲 체험장 파고라 등이 설치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식?놀이공간이 조성된다.
화곡4동에서 올라오는 등산로 변에는 태양을 주제로 한 테마공원인 태양광장이 만들어지며, 해시계, 어린이 놀이터, 반원형 파고라, 음수전 등 편의시설을 갖춘다.

화곡본동 등산로 입구 1만671㎡ 부지에 무궁화원 유실수원 단풍나무원 야외학습장 다목적운동장 등 자연체험학습원이 조성돼 어린이, 청소년들의 산교육장으로 활용된다.

그리고 방화동 일대 꿩고개 근린공원 일대에는 벚꽃길 체력단련장 목계단 경화토 포장, 안내판 등이 설치돼 이용객들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하해동 공원녹지과장은“친환경 녹지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 구민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서구 공원녹지과(☎2600-4182)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