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부할 시간 없는 이유..유머 게시물에 전세계 누리꾼 폭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학생들이 공부할 시간이 없는 이유 분석'이라는 황당한 게시물이 누리꾼 사이에 화제다.

미국의 유머사이트 9gag.com에서 활동하는 아이디 chieupu는 17일(현지시각) "학생들이 공부를 할 수 없는 이유가 다 있다"며 "왜냐하면 일년이 고작 365일밖에 없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의 황당한 학문적(?) 고찰을 보자면, 우선 일요일을 빼야한다. 청교도인의 경우는 일요일을 지켜서 쉰다. 학업에 지친 학생들도 일년에 52일밖에 없는 일요일은 쉬어야 한다. 자 이젠 313일이 남았다.

그다음 생각만해도 뜨거운 여름 기간 50일정도를 공부하는 날에서 빼야한다. 날씨가 너무 뜨거워 공부할수가 없다. 263일이 남았다.

공부하는 학생은 충분한 숙면을 취해야 한다. 이를 일단위로 환산하면 총 122일이다. 이제 일년 365일 중 고작 141일 가량이 남았다.
신체 건강을 위해 체력단련은 필수다. 이를 위해 15일간 정도를 남겨둬야 한다. 또 위를 보호하고 음식을 제대로 씹어먹기 위는 건강한 식사를 위해 하루에 총 2시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1년간의 식사시간을 일수로 환산하면 30일 정도이다. 이제 공부할 시간은 100일도 채 안되는 96일 밖에 남지않았다.

이외에 사회적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친구와의 수다시간 총 15일, 국민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기 위한 법정 공휴일 40일을 제외해야한다. 또 체력적 한계가 있는 인간이기에 일년에 적어도 3일은 앓아눕게 된다. 이런 날들도 제외해야한다. 이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은 사흘 정도 남았다.

지금까지 언급한 것들중 반드시 쉬어야 하는 '필수 요소'만 강조한 나머지 전혀 쉬는날을 고려하지 못했다. 이틀은 마음 푹 놓고 쉬는 날로 정해 영화를 보고 놀이동산에도 가보자.

이제 단 하루가 남았다. 그날은 바로 '내 생일'이다. 적어도 생일엔 쉬어야 하지않을까?

이 글은 현재 해외 누리꾼들에 의해 트위터로 전파되고 있다. 이들은 해당글을 리트윗하며 "이렇게 시간이 없는데 대체 언제 공부를 하란 말인가"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