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직장인 활력소 Best 5 "정말 모든게 공감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처 : 오늘의 유머 게시물 캡쳐)

(출처 : 오늘의 유머 게시물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직장인 활력소 베스트 5라는 게시물이 직장을 다니는 누리꾼 사이에 화제를 낳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오늘의 유머'에 닉네임 '음향감독'이 지난해 2월 올린 게시물이 누리꾼 사이에 전파되며 뒤늦게 관심을 사고 있는 것이다.
뭐니뭐니해도 가장 공감되는 첫번째 활력소는 '월급날'이다. 글쓴이는 "카드값에 절어 사는 사람에겐 월급날도 우울할 수 있다"고 조건을 단다.

두번째는 점심시간과 퇴근 시간이다. 이때는 귀를 막고 무조건 사무실을 탈출하는 게 관건이다.

온라인 메신저를 통해 동료나 친구들과 이야기를 주고 받는 것도 무척 중요한 활력소다. 단 상사나 친하지 않은 동료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대화창의 투명도를 잘 조절해야한다.
담배를 태우거나 커피를 마시며 동료들과 이야기하는 시간은 절대 놓치기 힘든 직장생활의 기쁨이다. "그 양반 왜그래?"라고 상사의 흉을 보고 있자면 스트레스가 날아간다.

마지막 활력소에는 직장인의 애환이 절절이 묻어난다. 매일같이 오르는 물가와 쥐꼬리 봉급에 지친 직장인들은 퇴근길 편의점에서 로또를 구입한다. '일확천금'이라는 이루기 힘든 희망도 직장인에겐 아련한 희망이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