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상돈 "80% 완전국민경선은 오보…정몽준에 사과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이상돈 한나라당 비대위원은 총선 공천안을 놓고 196개 지역에 완전국민경선을 실시키로 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보도가 잘못 나간 것"이라고 10일 밝혔다. 정몽준 전 대표의 용퇴를 요구했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본의가 아니며 사과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위원은 이날 오전 MBC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언론에 추측보도가 너무 많다"면서 이같은 입장을 전했다.
그는 9일 비대위에서 발표한 '국민경선 80%, 전략공천 20%' 안을 놓고 "완전국민경선이 아니라 일반 국민의 참여를 일정부분 보장하겠다는 것"이라며 "책임당원의 의견에 비중을 두고 일반 국민이 참여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또 "공직자 총선출마를 위한 사퇴 시한이 1월 11일이기 때문에 인재 영입을 위해 합의된 부분만 발표했다"고 덧붙였다.

공천 룰 확정 시점에 대해 이 위원은 "구정 연휴 전까지는 확정하고자 한다"면서 "자문교수와 당내 인사들, 이상과 현실 사이의 차이가 많아 조율하기 어렵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다만 외부 영입인사에게는 "한나라당이 우세한 지역, 비어있는 지역구 등을 배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상득 의원, 홍준표 전 대표, 정몽준 전 대표,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용퇴해야 한다는 이 위원의 주장이 여전히 유효한지 묻는 질문에 "어디까지나 사견이었다"고 전제한 뒤 "2010 지방선거 때 참패한 이후 반성했어야 하는데, 민심을 반영하지 못한 것이 좌초의 원인이므로 책임을 느껴야 한다"고 재차 용퇴를 주장했다.
이 위원은 다만 "정몽준 전 대표에게 사퇴를 요구한 것은 아니었다. 사과하고 싶다"고 말해 2010년 지방선거 이후의 지도부가 책임져야 한다는 입장으로 한발 물러섰다.

박희태 국회의장의 자진 사퇴를 요구한 것이 비대위원회의 공식 입장이냐는 질문에 그는 "비대위에서 전원 합의를 해 대변인이 발표한 것"이라고 밝혀 공식 입장임을 재차 확인했다.

이 위원은 최구식 의원의 복당 움직임에 대해서는 "당혹스럽다. 납득할 수 없다"고 밝혀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민우 기자 mwle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