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자만 돈내야해?" 전세계 누리꾼도 폭풍 공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자만 돈내야해?" 전세계 누리꾼도 폭풍 공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우리 나라 남성들만 "여자인 친구와 식사할 때 자신이 돈을 내야 한다"는 것에 고민하는 게 아니다. 전세계 남자들의 공통적인 불만이라는 게 한 해외 유머 커뮤니티 게시물을 통해 밝혀졌다.

세계적인 온라인 유머 사이트인 9gag.com의 아이디 ' asadpanda'는 최근 여자인 친구와 저녁식사를 소재로 한 만화를 게시판에 게재했다.
만화속 주인공은 귀여운 외모의 여성과 식사를 하러 갔다. 그러나 이성간 데이트가 아닌 단지 친구 사이일 뿐인데 돈을 자신만 낸다는 게 불만이었던 주인공은 계산서를 따로 달라고 식당지배인에게 요구한다.

결국 만화 마지막 칸에서 주인공은 "돈 굳었다"며 환호성을 지른다.

'빅뱅이론'이라는 미국의 인기 시트콤에도 이같은 상황이 나온다. 주인공인 레너드가 헤어진 여자친구와 저녁식사와 영화를 보며 "이건 데이트가 아닌 친구간 만남이니 너도 모든 비용을 반씩 부담하라"고 종용하는 것이다.
재밌는 건 이 만화를 본 전세계 누리꾼들의 반응이다.

"여성주의를 부르짖지만 실생활에선 남성 의존적인 여성들이 봐야한다"는 미국 누리꾼, "자신이 아는 여자 친구도 만화속 여성과 마찬가지로 행동하다가 이를 지적하자 그만 사이가 멀어졌다"는 캐나다 누리꾼 등 많은 남성들이 이 게시물에 공감의 뜻을 표했다.

반면 "여성들은 남성들이 꼭 계산하길 원하지 않는데도 괜한 허세 때문에 자신들이 계산하려한다"는 이탈리아 여성 의견도 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