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권한나의 캐디편지] "제가 술꾼이라고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몇 해전 이맘때입니다.

저희 팀원들과 연말에 회식도 하고 송년회에 신년회까지 겹쳤죠. 그때만 해도 20대인 저는 음주가무를 조금은(?) 즐겼던 탓에 저녁 시간 주량을 넘어선 음주를 하고 바로 다음날 일찍 근무를 하게 됐습니다. 오전에 출근을 하니 온 몸에서 여전히 술 냄새가 심하게 나는 듯 했습니다. 동료 캐디에게 물었습니다. "나 술 냄새 많이 나는 거 같은데 어쩌지?"
그러자 동료 캐디가 "아침에 너무 추워서 정종 한잔 마시고 나왔다고 말씀드려"라고 핑계거리를 만들어줬습니다. 그러나 아무렇지도 않게 나눈 대화가 결국은 화근이 됐습니다. 고객을 만나 인사하고 다 같이 카트에 앉는 순간 고객님이 "술을 도대체 얼마나 많이 마신거야, 술 냄새나서 못 살겠네"라고 말씀하시는 거예요. 도둑이 제발 저린다고, 저는 그 순간 뜨끔해서 "고객님, 아침에 너무 추워서 정종 한잔 마시고 나왔어요. 죄송해요"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고객께서는 깜짝 놀라시더니 "아니 김사장 술 냄새 난다고 얘기한 건데?"라고 하십니다. 저는 할 말을 잃었습니다. 가만히나 있지 왜 쓸데없는 말은 꺼냈을까요. 그 다음이 더 큰 문제입니다. 고객께서는 "언니가 술꾼인가보네"라면서 그늘집에서 음료수 대신 정종을 들고 나옵니다. 그리고 자신이 회원인 골프장에 가면 담당 캐디가 과음한 다음날에는 직접 카트 운전도 하고 클럽도 챙긴다는 말씀도 곁들였습니다.

시간이 흐르자 아예 "피곤하면 카트에서 한 숨 자라"는 농담도 나옵니다. 너무 창피해서 쥐구멍에라도 숨고 싶은 심정이었습니다. "언니는 아침부터 정종 마시는 진정한 술꾼"이라며 18홀 내내 정종을 권하던, 친구같이 편했던 고객과의 라운드. 해마다 겨울이 오고 정종만 보면 생각나는 아련한 추억입니다.


스카이72 캐디 goldhanna@hanmail.ne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