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GM '수익성 향상' 올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이크 아카몬 사장 신년사 통해 밝혀

한국GM은 2일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임진년 시무식을 갖고 본격적인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마이크 아카몬 한국GM 사장은 새해 인사와 더불어 2012년 경영목표와 중점 추진과제를 제시하고 임직원들과 새해 결의를 다졌다. (사진 맨 왼쪽에서 두 번째 한국지엠 마이크 아카몬 사장)

한국GM은 2일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임진년 시무식을 갖고 본격적인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마이크 아카몬 한국GM 사장은 새해 인사와 더불어 2012년 경영목표와 중점 추진과제를 제시하고 임직원들과 새해 결의를 다졌다. (사진 맨 왼쪽에서 두 번째 한국지엠 마이크 아카몬 사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한국GM이 새해 '수익성 향상'을 경영 최우선 과제로 선정했다.

마이크 아카몬 한국GM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회사가 대내외적으로 많은 불확실성과 도전에 직면해 있다"면서 "전 사업 영역에서 불필요한 낭비요소를 제거하고 지속적인 수익 창출에 집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카몬 사장은 이어 품질에 대해서도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그는 "고객들이 차량을 구입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소는 바로 품질"이라면서 "모든 세그먼트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달성하라"고 말했다.

아카몬 사장은 또 "지난해 8종의 신차 출시를 마무리 지은 만큼 올해는 이들 제품을 바탕으로 내수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외에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확보'와 '직원 역량 개발'도 새해 주요 추진 사항으로 언급했다.

한국GM은 지난해 사명 변경, 쉐보레 브랜드 도입 및 총 8종에 이르는 신제품의 출시를 마무리 지었다. 회사 관계자는 "경차부터 스포츠카까지 강력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장기적이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