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저 놓을 때 냅킨 깔지 마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키친아이디어 위생수저 출시

수저 놓을 때 냅킨 깔지 마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국내 한 중소기업이 독특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아동용 수저를 개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주방용품업체 키친아이디어(대표 박은희)는 아동용 위생수저 3종을 새로 개발해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숟가락과 젓가락 중간부분에 굴곡을 줘 끝부분이 바닥에 닿지 않게 한 게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식탁 위나 행주에는 비브리오균ㆍ대장균과 같이 인체에 유해한 세균이 많이 검출되고 포장지나 냅킨에도 해로운 형광물질이 많다"며 "새 제품은 식탁 위에 있는 각종 이물질이나 세균이 옮겨 붙는 걸 막을 수 있어 위생적"이라고 설명했다.

언뜻 단순해 보이는 아이디어지만 실제 제품이 나오기까진 적지 않은 시간이 들었다. 제품을 개발한 한문옥 사장은 주변 반대에도 2년여간 '위생도 서비스다'는 신념 하나로 이같은 아이디어를 상품화하는 데 성공했다. 앞서 출시된 성인용 제품은 특허출원된 상태다.
위생수저는 이용빈도가 높은 기업이나 학교식당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노원구 관내 모범업소에 일부 보급됐으며 지난 8월 열린 서울국제외식산업 박람회에도 출품돼 관람객으로부터 높은 관심을 끌었다. 독창성을 인정받아 내년 여수에서 열릴 세계박람회 기념품으로도 선정됐다.

아동용 기본형과 고급형 제품이 각 6000원, 7000원이며 성인용은 각각 5000원, 6000원이다. 2인ㆍ5인ㆍ10인용 세트제품도 있다. 회사 관계자는 "단순한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데 성공함으로써 제조원가가 크게 오르지 않아 가격경쟁력도 갖췄다"고 말했다.

회사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G마켓과 함께 이달 말까지 최고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수익금 가운데 일부는 식탁문화개선 캠페인에 투자키로 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